몹시도 수상쩍은 과학 교실 3 - 곤충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과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한수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와이즈만과학동화 몹시도 수상쩍은 과학교실 3권 곤충편이 새로나왔네요.

와이즈만 과학동화는 과학개념을 재밌는 창작동화에 담아내어

우리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개념을 습득하고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과학을 어려워하는 우리 지원이의 경우

재밌는 창작동화로 과학을 접해주니 참 좋아요~

 

 

 

곤충편에서는 곤충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수 있는데요.

곤충과 벌레의 차이에서부터 곤충의 눈과 입, 더듬이,곤충의 먹이,

천적,집짓기,탈바꿈,멸종곤충등 다양한 정보가 재밌는 스토리안에 담겨있어요.

아로네 집 옆에 있는 과학교실은 언제나 수상쩍게만 보이는데요.

유일한 학원생인 아로와 그의 친구 건우는 선생님이 안계시는 틈을 타

책상서랍속에서 곤충그림이 그려진 빵을 꺼내 먹는데

갑자기 머리에서 더듬이가 나오고, 가슴에 털이 돋고, 등에서는 날개가 생기는 등

몸에 변화가 나타나고 주변이 숲속으로 바뀌는 희한한 상황이 벌어지네요.

곤충으로 변신하는 곤충빵을 먹은것이지요.

그밖에도 곤충 자동 변신장치가 있어서 주인공들이 곤충으로 변신해가며

곤충의 특징을 설명해주니 흥미진진하고, 곤충에 관한 지식이 머리속에 쏙쏙 들어오는 느낌이네요.

곤충하면 더럽고 피해야하고,심지어 죽여야한다는 고정관념을 가진 친구들도 많을텐데

해충은 전체 곤충의 5%밖에 안된다고해요.

대부분의 곤충이 지구의 생태계를 유지하는 아주 중요한 생명인데도

사람에 의해 많은 종들이 멸종되어 가고 있다고하니 안타까운 마음이 드네요.

 책을 통해 곤충의 습성에 대해서도 배우고,

나아가 생명과 자연의 소중함에 대해서도 생각해볼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