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무줄 팔찌 만들기 - 창의력과 집중력을 키우는 손놀이 학습 고무줄 팔찌 만들기
콜린 도시 지음, 김은지 옮김, 황선욱 추천 / 가나출판사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미국에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몰고 온 고무줄 팔찌 만들기 책이 새로 나왔어요.

우리 지원이 또래 아이들에게 고물줄 팔찌만들기가 작년부터 인기짱이었지요.

우리 지원이도 고무줄팔찌 만드는 키트를 몇개나 가지고 있답니다.ㅎ

그런데..고무줄팔찌 만드는 법을 수록한 책은 쉽게 보지 못했어요.

그래서 지원이는 인터넷으로 찾아서 만들곤 했는데요.

이렇게 책으로 나오니까 보기도 좋고,

사진을 따라서 만들기도 편해요.

여자아이라면 누구라도 만들어 보고 싶은

아기자기하고 알록달록한 고무줄팔찌만들기 시작해볼까요~~

 

 

 

고무줄 액세서리는 정말 다양한 디자인으로 만들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어떻게 꼬느냐..어떤 색감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천차만별이지요.

액세서리를 만드는데 들어가는 기하학적 규칙성을 생각하며

어떤 모양으로 엮어져야할지 생각하는 과정을 통해 패턴과 규칙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게되고,

집중력과 정교성도 키울수 있으며 손을 조작하여 두뇌 계발이나 창의성을 키우는데도 도움이 되네요.

처음엔 따라 만들어보고,,점차 자신만의 디자인을 계발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지원이 왈 이 책은 초보자들이 보기에 좋을것 같다고 하네요.

난이도가 쉬운 고무줄 엮기 기초부터 수록되어 있어 따라서 만들기가 쉽다고 해요.

그런데 지원이처럼 한 일년정도 고무줄 팔찌에 전념해 온 경우라면

이미 만들어본 디자인이 많을수도 있겠어요.

지원이는 좀더 많은 종류의 만들기가 수록되었다면 좋았을껄하고 아쉬워 하더라구요.

먼저 도구와 준비물을 확인하고 룸과 코바늘로 기본 팔찌 만들기부터 따라해본후

다양한 고무줄 액세서리 만들기에 도전해 볼수 있지요.

매듭으로 마무리하는 방법이나 마지막 고리를 작게 만드는 방법, 길이를 늘이는 방법등

고무줄 액세서리 만들기에 기본이 되는 방법들이 나와 있어서 좋아요.

사진컷이 상세히 잘 나와 있어서 우리친구들이 혼자서 보고 만드는데 무리가 없네요. 

지원이는 팔찌를 많이 만들어봤는데 책에는 팔찌 뿐만 아니라 반지, 귀걸이, 꽃장식, 허리띠등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나와 있어서 다양하게 만들어 볼수 있네요.

 

  

지원이 룸을 이용해 열심히 뭔가를 만들고 있네요.

총총 별사탕 팔찌에서 알록달록한 색감을 빼고 청순한 흰색을 사용해 만들었어요.

그리고 코바늘에 이쁜 고무줄 옷을 입혀주었네요.ㅎ

손과 두뇌는 연결되어 있어서 손조작 놀이가 곧 학습으로 연결된다고해요..

그래서 요런 고무줄 팔찌만들기를 많이 하다보면 두뇌계발이 되는것이구요.

창의력도 키우고 자신이 만든 멋진 고무줄 팔찌로 멋쟁이가 될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