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1 - CSI 탄생의 비밀 추리로 배우는 사회 교과서 1
고희정 글, 송진욱 그림, 김봉수.배성호 감수 / 가나출판사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지원이 어린이 과학형사대 CSI를 무척 좋아하는데

이번에 사회형사대가 새로 나왔네요.

우리지원이는 과목중에 사회과목을 제일 좋아하는데요.

사회형사대 소식에 무척 반가워하네요.

 사회를 초등 3학년때 배우기 시작하는데 그때 배웠던 공공기관,

4학년때 배웠던 지도,축척,등고선, 금융기관,

5학년때 배웠던 삼국시대와 고구려,백제,신라의 전성기등 역사관련내용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어렵고 딱딱한 지식전달이 아니라 이야기를 통해 재밌게 알려주고 있어서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머리속에 쏙쏙 정리가 되고 개념이 이해가 되요.

 

 

오지랖이 넓은 영웅이는 사건이 있는 곳이라면 그냥 지나칠수가 없네요.

화재현상은 꼭 찾아다니며 눈으로 확인하고 살펴봐야 하지요.

그러다 범인을 목격하고 사건해결의 일등공신이 되네요.

엄마 심부름을 갔다가도 곤란에 빠진 친구를 보고 지나칠수가 없어

친구 상희와 함께 잃어버린 강아지를 찾아나서기도 하지요.

같은 반 친구 영웅,제인,상희외에 지도 그리는 것을 취미로 가지고 있는 이웃마을의 두산이까지

 네 친구들이 힘을 모아 사건을 해결하네요.

잇달은 사건해결로 자신감이 충만해진 영웅이는 사회형사대 CSI 클럽을 결성하기로

마음먹고 친구들을 끌어모으기 시작하는데

야심차게 출발한 사회형사대 CSI 클럽이 과연 주위로부터 인정받을수 있을까요??ㅎ

특별부록 <CSI, 함께 놀며 훈련하다!> 에서는 퍼즐이나 사다리타기등 재밌는 놀이로

사회개념을 공부할수 있는 워크북형식이라 아이도 재밌어하네요.

 

추리를 통해 어려운 사회개념을 쉽고 재밌게 공부할수 있는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벌써부터 2권이 기다려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