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만든 내몸 사용설명서
마이클 로이젠, 메맷 오즈 지음, 유태우 옮김 / 김영사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몸이 예전같지 않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네요.

예전에는 감기로 앓아누워본적도 없었는데 이제는 감기만 걸리면 열부터 올라 몇일을 누워있어야 하니..

나이를 먹었구나 실감하게 되는데요.

그렇다보니 내 몸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는 욕구가 생겨났고, 이 책을 만나게 되었지요.

아이키우면서 아이가 아플때마다 그 병에 대해 공부하고 어떤 음식이 좋을까..어떤 치료를 해야하지..궁리하면서

내가 어릴때로 돌아갈수 있다면 공부를 열심히 해서 의사가 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는데

그런 제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책이었어요.

일단 우리 몸속 기관들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고, 그것들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보며

일상생활에서 어떤 방법으로 그들을 건강하게 유지시킬수 있을지 배워볼수 있었네요.

또한 내 몸은 지금 건강한 상태인지 알아보고, 흔히 걸리는 질병에 대한 지식도 쌓을 수 있었어요.

<사실인가 거짓인가?> 코너에서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의학 상식들이 올바른 것인지 체크해볼수 있었고,

<젊게만들기 작전>을 통해서는 좀더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태도와 방법을 배울수 있었네요.

이 책을 읽으면서 의사까지는 아니지만 앞으로는 좀더 자신의 건강을 책임지며 살아갈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건강한 삶을 위해서 꼭 이루어야 하는것이 있다면 혈압조절, 금연, 날마다 30분씩 운동하기, 스트레스 조절, 적절한 영양 섭취

이렇게 다섯가지를 들고 있는데요.이를 실천한다면 동연령대의 사람들보다 훨씬 건강하게 오래 살수 있다고 해요.

자신의 관리여하에 따라 의사에게 의지하지 않고 노화 관련 질병 중 80%는 치료가 가능하다고 하니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참 중요한것 같아요.

뇌졸중이나 심장병을 일으키는 심장과 혈관의 노화, 감염이나 암을 일으키는 면역계 노화, 사고와 스트레스의 원인인 환경과 사회적 요소 이 세가지를 일상에서 잘 관리해주어야 하는데..

책속에 구체적인 운동법,식단, 예방과 치료법등이 잘 나와 있어 도움이 많이 될것 같고,

 질문과 답변코너도 있어서 일반인들이 갖는 궁금증도 해결해 볼수 있었네요. 

여자들은 특히나 미에 관심이 많은데요.

내몸에 대해 제대로 알고 건강한 생활을 하므로써 더 젊어지고 아름다워질수 있다는 것도 깨닫게 되었네요.

의학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는 일반인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고, 의학 지식을 쌓을수 있는데다가

실생활에서 도움을 많이 받을수 있는 책이라 전세계 천만 독자의 사랑을 받지 않았나하는 생각이 드는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