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주도 학습 날자 시리즈

 Reading Book [독후활동 활용북]-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 그리기

처음교육

 

처음교육의 리딩북은 독후활동 활용북이에요.

책을 읽고 어떻게 독후활동을 하면 좋을지 막막하셨던 분들은

이 활용북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다양한 독후활동지가 들어 있어 마음대로 골라하는 재미가 있네요.ㅋㅋ

 

 

오늘 활동은 <인상깊었던 장면 그리기>에요.

책을 읽고 기억에 남는 장면을 떠올리거나 그부분을 다시보고

그림으로 나타내 보는거지요.

 

 

오늘 읽은 책은 쾌걸 조로리 <엄마 사랑해요>에요.

지원이 너무 재밌어서 학원가기전에 다 읽어버렸네요.

이책은 오늘 도서관에서 빌려온 책이에요.

 

 

지원이 첫장면에서 부터 너무 재밌는지..

엄마를 보여주며 "엄마 이런 로봇있으면 좋겠지?

영수증을 넣으면 알아서 장부정리를 해준다~"

하고 말하네요.

엄마는"우와~ 요리도 해주고, 청소도 해주고,정말 좋겠다..

근데..이렇게 모든것을 알아서 척척 해주는 로봇이 있다면

엄마는 필요가 없어질지도 몰라~"그랬네요..

이 부분 그린다고 하더니 너무 어렵다고 다른 부분을 그리겠다고 하더라구요.

 

 

책을 마구 펼쳐보더니..자신이 그리고 싶은 부분을 찾고 있는 거였네요.

그리고 싶은 부분을 찾자,,그대로 그림그리기에 몰입하네요.

 

 

보물이 가득한 보물산에서 조로리가 눈이 휘둥그레져서

좋아하는 모습을 그렸네요.

우리 지원이..여자아이라 그런지 보석을 참 좋아해요.ㅋㅋ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피로도 싹 가시게 하는 보물..

조로리의 피로도 그렇지만..지원이의 피로도 싹 가시게 해주지 않았나 싶어요.

이책 코믹해서 아이가 참 좋아하는 시리즈인데..

이렇게 독후활동을 해볼 수 있어서,,

이책을 읽고 느꼈던 감정을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