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밑줄 따라 말하는 영어 동화 - 술술 말하기가 되는 읽기 비법
김지완 지음, 양태석 원작, 원혜진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밑줄따라 말하는 영어동화
영어글 김지완 / 원작 양태석 / 그림 원혜진
주니어 김영사

지원이 주니어 김영사의 책들 재밌게 봤는데요.
그중에 제일 좋아한 책은 <책먹는 여우>와 <책으로 집을 짓는 악어> 였어요.
그런데 이번에 <책으로 집을 짓는 악어>를 영어로 공부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 나왔네요..
아이의 영어공부를 재밌게 읽은 동화책으로 할 수 있으니..보나마나 아이가 좋아할것이고..
좋아하는 공부는 성공확률이 높을게 뻔하니..엄마로써는 득템이라고 볼 수 있네요.ㅋ

cd가 구성되어 있어 발음을 들어보면서 공부할 수 있어요.
영어는 사실 발음이 중요하잖아요~


총 30일로 한달 코스로 한권의 책을 완성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요.
먼저 책의 일부분, 몇문장의 글을 만나니..아이가 공부할 양이 많다고 생각하지 않고,,
따라읽으며 재밌게 잘하네요.
그다음 이문장에 나온 새로운 단어를 익혀볼 수 있는데요.
cd에서 반복적으로 단어를 읽어주어 따라 읽으며 단어공부를 할 수 있지요..
사실 말더듬이라는 단어를 엄마가 잘 몰라서 어떻게 읽는지 자세히 들어보았는데..
아이의 발음이 제 발음보다 월등히 원어민 발음에 가깝더라구요.^^*


그다음은 영작을 해보는 부분인데요..
먼저 한 단어씩 문장을 더해 가며 영작을 할 수 있네요.
우리말과는 어순이 달라서 영작할때 주어 동사가 먼저 오고 부사가 나중에 오는 것도 배울 수 있지요.
아이가 앞에서 읽었던 부분으로 만드는 영작이라 어렵지 않게 해내더라구요..
왠지 희망이 보이면서 꾸준히 하다보면 성과가 좋을것 같은 기분좋은 예감이 들었어요.
그래서 당장 오늘부터 30일동안 날마다 열심히 하기로 약속했네요.


앞에서 배운 문장에 단어를 바꿔 영작을 해보는 부분이에요.
다양한 단어 공부도 하고,,, 문장의 응용력도 키울 수 있을 것 같네요.
단어부분은 색깔로 나누어 어떤 단어를 넣어야할지 생각해 볼 수 있지요..
그리 어려운 단어는 아니라 요것도 재밌어하네요.




지원이 cd를 들으며 열심히 따라읽고 영작도 해보고 있어요.
영어공부는 큰소리로 따라 읽는 것이 중요하단 얘길 많이 들었는데..울 지원이는 잘 따라 읽지는 않는 편인데..
이 책은 열심히 따라 읽으며 단어를 익히고,,문장도 만들고 하더라구요..
그런 모습을 보며 왠지 모를 뿌듯함이~ㅋㅋ
차근차근 영작을 해나가다보면 긴 문장도 잘 만들 수 있게 될꺼란 믿음이 들고,,
동화책에서 배운 문장만 읽혀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앞으로 주니어김영사의 다른 책들로 밑줄따라 말하는 영어동화 시리즈로 만들어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여기 밑줄따라 말하는 영어동화 팬 한명 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