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경제원정대 1 - 가정경제, 손오공의 경제 대모험 출발! 마법천자문 경제원정대 1
다락 글, 윤창원 그림, 윤기호 감수 / 아울북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마법천자문 경제원정대1

가정경제

아울북



 

 아이가 마법천자문으로 한자에 흥미를 갖고

지금까지 한자를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마법천자문을 좋아하는데요.

이번에 마법천자문 경제원정대가 새로나왔네요.

아이들이 재밌게 경제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책이네요.

울 지원이도 책 보자마자 너무 재밌게 읽더라구요.

손오공과 함께 배우는 경제라면 머리속에 쏙쏙 박힐 것 같은 느낌이네요.^^

기존에 많이 만나봤던 캐릭터라 그런지 친숙하고

엄마가 보기에도 재밌더라구요.^^*





 

경제 원정대이지만..마법천자문 답게 한자가 자주 등장해

경제뿐만 아니라 한자공부도 할 수 있어요.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자원은 계속쓰면 언젠가는 바닥을 드러낸다는

경제관념 없이 한자 마법을 마구 쓰는 손오공때문에 천상세계는 혼란에 빠지고

화가 난 옥황상제는 손오공을 인간계로 추방하기에 이르지요.

자연의 힘을 마구잡이로 낭비했다는 죄명으로 손오공은 한자마법이 봉인되어  지상세계로 떨어지게 되네요.

손오공이 경제관념을 회복하고 경제의 참뜻을 깨달아야만 천상계로 돌아올 수 있다는데...

지상으로 떨어진 오공은 역시나 경제관념이 없고..삼장은 그런 오공을 바꾸기위해

인간세상으로 내려가는데..본의아니게 동자와 동행하게 되네요..

스토리가 흥미진진해 손에서 책을 놓을 수 없는데요.

내용도 경제 상식이 담뿍 담겨 있네요.

손오공이 경제의 참뜻을 깨닫기 위해 행하는 경제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경제개념에 대해 익힐 수 있네요.

본책은  따로 경제원리만 모아놓은 부분은 없고,만화 사이사이에 개념이 녹아있어서

아이들이 쉽게 개념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경제 개념 설명과 마인드맵, 심화학습은 워크북에서 이루어지고 있지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한자어로 의미를 설명해주고,,경제용어에 대한 설명과 원리에 대한 이해,

또 Go! Go! 경제박사를 통해 배운 것을 복습해 볼 수 있네요.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 사회과목이 생겨서 많이들 어렵게 느낀다는데..

저도 다양한 경제 용어를 접하니..아이들이 이해해야 할 부분이라든가

외워야 할 부분이 참 많구나 하는 것을 실감했는데요.

우리 아이들이 조금 더 쉽고 재밌게 경제를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네요.

이젠 경제도 마법천자문으로 공부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