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에는 즐깨감 수학 기본편 - 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와이즈만 북스

 



즐깨감 수학을 만났는데요.

이름이 참 특이하다고 생각했는데...깊은 뜻이 담겨 있네요.

 즐거움,깨달음,감동의 약자 즐깨감..

아이스스로 공부하는 즐거움을 깨닫고 감동을 느끼는 순간을 표현하는 제목이네요.

우리아이의 수학공부가 그렇게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싶어 선택하게 된

즐깨감수학 어떤지 살펴보시죠~

 



 

 

즐깨감수학을 처음 접하고선 이게 수학 교과서와 연계가 있는 문제들인가 싶을 정도로

학습적이지 않게 보이는 창의적 문제들이 가득한데요.

기존의 정형화된 문제들로만 그득한 학습지와는 성격이 판이하게 다른

즐거운 수학공부가 될 수 있으리란 확신이 들더라구요.

 



 



 

초등3학년 수학교과서와 연계한 도형, 수와 연산, 측정,확률과 통계, 규칙성과 문제해결을 다루고 있는데요.

아이가 맨 처음 접하는 문제들은 게임이나 퍼즐,미술활동등을 활용한 교구나 놀이처럼 즐겁고 재밌지만..

그 문제들을 접해보니 생각하고 고민해야 풀 수 있을 정도로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들이 많네요.

아이 스스로 학습하며 수학에의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단 느낌을 받았어요.

그리고, 점차 논술이나 서술형문제에 도움이 될만한 주관식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네요.

지원이의 경우 서술형문제는 싫어하는 편이고, 못하는 편인데..

즐깨감의 문제들을 많이 풀다보면 서술형 문제에 친숙해지고,,

사고력 증진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피자를 이용한 분수,놀이동산 즐기기로 알아본 측정,옷장속 옷들로 배워보는 확률과 통계등

실생활 속의 소재들을 이용해 수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공부로써의 수학이 아니라 실생활에 사용되는 수학을 접하며 수학 원리를 이해하며

수학에의 탐구능력이 향상되도록 신경을 쓰고 있더라구요.

문제들을 보시면 알겠지만...비슷한 학습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고 해도

아이들이 좋아하게끔 아기자기하게 만들어진 문제들때문에

재밌게 공부할 수 있어서 아주 좋네요.

수학을 싫어하는 지원이같은 친구들은 즐깨감으로 공부하면 좋을 것 같네요.

또, 교과 개념의 응용과 심화가 잘 이루어져 있어서

학교공부보다 좀더 심오한 문제들을 많이 접할 수 있었고,

스스로 생각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학학습서였네요.

 







 

도형의 문제를 풀어보며 즐거워 하고 있는데요.

그림속 블록을 움직여 옮기는 문제인데요.

도형의 위치를 지정하고 공간관계를 이해시키는 문제이지요.

색연필로 색칠하며 재밌어하네요...

요렇게 재밌는 문제들을 통해 아이가 스스로 수학에의 즐거움을 깨달아 가는 것이 아닌가 싶어요~

즐깨감수학과 함께 수학적 재미와 사고력을 키워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