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선생님은 공룡
로렌 리디 글.그림, 이혜선 옮김, 임종덕 감수 / 봄나무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우리 선생님은 공룡

글.그림 로렌 리디  /옮김 이혜선 /감수 임종덕

봄나무

 



 아이들은 공룡에 관한 이야기를 참 좋아하는데,

중생대의 공룡에 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고생대의 삼엽충이나 양서류,양치식물,신생대의 포유류에 이르기까지

지구의 역사를 통해 다양한 생명체를 만날 수 있는 책이었어요.

시,수수께끼,넌센스 퀴즈식의 농담이 나와 있어

아이들로 하여금 책 읽는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어요.

앞에서 봐도 뒤에서 봐도 똑같은 유성은 별똥별이라네요.^^

 



 

 

 

45억년전 쯤 새로운 행성인 지구가 만들어지고,

바다가 생겨나고 박테리아가 생기고 ,그로인해 산소가 생겨나 단세포들이 합쳐져 식물과 동물이 되었다는 이야기에서 부터

포유류의 시대라고 불리우는 6천 5백만 년 전의 고대 동식물의 이야기까지

아이에게 정말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어요.

그림과 함께 살펴볼 수 있어서 재미도 있고,

또, 이야기 사이사이 Q&A가 있는데..넌센스 퀴즈형식이라 읽으면서 유머스러운 부분까지 더해주고 있어요.

또 수수께끼 형식으로 퀴즈가 나와 있어 흥미를 북돋아 주고,

아이들이 궁금해할만한 사항을 간결하게 잘 알려주네요.

책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진화론과 지구의 역사까지 공부할 수있는 장점을 가진 책이네요.

 



 지질 연대표로 지구의 시대별 역사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어

한눈에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공룡이 살았었던 트라이아스기,쥐라기, 백악기 그 이전에 데본기,석탄기, 페름기가 존재했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지요.



 

지금 까지 가장 큰 악어가운데 하나로 알려진 사르코수쿠스의

길이가 12미터나 되는 화석을 발견했다고 하는데요.

전에 공룡박물관에 갔을때 사르코수쿠스 모형을 봤었던 기억을 하더라구요.

공룡과 함께 지구의 역사도 살펴볼 수 있었던 재밌는 책이었어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