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1.6.15 - 12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어린이 과학동아  2011/6/15  vol.12

동아 사이언스

 

어린이 과학동아는 아이들 과학잡지로 유명한데요.

컨텐츠가 좋아 과학적 상식을 많이 접할 수 있어요.

또 아이들이 좋아하는 별책부록 섭섭박사의 교과서 뛰어넘기가 딱플 +로 포함되어 있어요.

이번호는 우리의 몸이라는 주제로 5종 키트가 들어 있어요.

지원이는 과학동아를 너무 좋아하는데..그중 실험키트인 딱플에 열광하네요.

 



책을 펼치니 뉴칼레도니아 생태탐험대를 모집한다는 공고가 나와 있는데요.

전에 뉴칼레도니아 생태탐험대의 기사를 재밌게 봤던터라 그때의 아름다웠던 풍경이랑 친구들이 기억이 나더라구요.

지원이가 조금만 더 컸으면 한번 경험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체험단신청은 8월 13일까지 받고 있으니 어여들 신청하세요

과학동아는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게끔 너무 재밌는데요.

다양한 정보를 통해 과학적인 상식을 쌓고 과학에의 흥미를 가질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아요.

여자아이들의 경우 과학이 어렵고 딱딱하다는 고정관념을 갖고 있기 쉬운데..

과학동아로 만나는 과학은 너무 재미나고 신기하답니다.

 



 이번호에서는 신발의 과학과 파리에 대한 기사를  재미있게 보았는데요.

전에는 파리가 더럽고 징그럽다고만 생각했었는데..자세히 보니 파리도 이뿌단 생각이 드네요.

또 정말 다양한 파리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다양한 기능성 신발로 걸음걸이 뿐만 아니라 건강도 챙길 수 있네요.

 우주여행을 떠났던 인데버호에는 짧은 꼬리 오징어가 타고 있었는데요.

우주공간에서도 발광박테리아가 오징어에게 도움을 주었는지 연구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가 여러편 나오는데요.

학습만화라 다양한 공부가 되더라구요.

감자가 자라는 과정이라든가 광합성 작용,식물의 다양한 잎도 살펴볼 수 있었지요.

 명탐정 썰렁홈즈는아이들 퍼즐형식으로 과학을 접할 수 있어서

참 재밌네요.



 

과학적 상식뿐만 아니라 미술등 다양한 분야에 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데요..

그림속에 담겨있는 과학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었지요.

 

아이가 좋아했던 딱플+ 이번호에서는 뼈와 근육모형, 자극 반응계, 소화기관 추적기, 소변검사시트를 만날 수 있었는데요.

지원이 열심히 만들어 엄마한테 보여주네요.

   



뼈와 근육모형

 



 

 소화기관 추적기

 



 소변키트는 아직 사용해보지 못했는데요.

몇일전 학교에서 소변검사를 했었는데 그때도 이런 걸로 측정을 했더니..

색깔이 변했다고 말해주더라구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이 과학동아 읽는 모습 담아봤어요.

아이가 너무 재밌어 하네요.

과학책을 그리 잘 보는 편은 아닌데..어린이 과학동아는 엄청 좋아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