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좁은 아빠 푸른숲 어린이 문학 23
김남중 지음, 김무연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속 좁은 아빠

김남중 글/ 김우연 그림

푸른숲 주니어

 



 속좁은 아빠..

참 재밌을 것 같은 제목인데요..

그런 제목과는 달리 소재가 조금은 묵직한 느낌이네요.

속좁은 아빠란 성격상 옹졸한 아빠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위암수술을 받아 위가 적어진 아빠를 말하네요.

이책을 통해가족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어요.

 





아빠는 술고래에 알콜 중독증세까지 있어..

저녁마다 술을 드시고 행패를 부려 가족모두 마음편할 날이 없었지요.

그러던 어느날 어떤 아저씨로 부터 명함 한장을 받게 되고..

아빠모르게 금주프로그램을 시행하게 되네요.

 비밀리에 철저하고 완벽하게 술을 끊네 해준다는 말에 거액을 지불하고

종합검진을 받게 되지요..

아빠는 위암 판결을 받게 되고...가족의  소원대로 금주,금연에 성공하게 되네요..

과연 어떤 프로그램이길래 아빠로 하여금 술을 끊게 만들었을까 궁금하시죠?

금주 클리닉 작전은 아빠를 속여 충격에 빠뜨린다음

스스로 술과 담배를 끊게 끔 하는 것이었지요.

그런데 엄마와 내가 알고 있는 사실과는 다르게 모든 일이 진척되고,,

아빠는 수술대 위로 올라가게 되네요.

그 과정에서 현주는 아빠의 소중함을 깨닫고 아빠에 대한 마음을 열게 되지요..

또 아빠와 같이 항암치료를 받는 선우라는 친구를 보면서

자신의 생활을 반성하고..그의 여자친구가 되어주네요.

둘의 우정이야기가 참 재밌게 그려지는데요.

암이라는 다소 무거운 소재지만 따뜻하고 정감있게 그려내고 있고,,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순간순간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깨닫게 되네요.

계곡의 바위에 뿌리내린 소나무처럼 힘든 역격을 견디고..

든든한 가족의 뿌리가 되어줄 아빠를 기대해 보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글밥이 상당히 많은데..내용면에서 흥미로워

울 지원이 책 보자마자 너무 몰두하며 잘 읽네요.

초등 중학년이상의 친구들이라면 재밌게 읽을 수 있을 듯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