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단열의 영어일기 + 영작 무작정 따라하기 영어
문단열.김애리 지음 / 길벗스쿨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문단열의 영어일기와 영작

길벗스쿨

 



 

영어일기를 쓴다는 것은 어느정도의 영작을 할 줄 알아야한다는 생각에

어렵게만 느끼고 있던차 만나게 된 영어일기와 영작이네요.

문단열의 선생님의 특유의 강의로 재밌게 영작을 배워볼 수 있었어요.

 



 늘 빠짐없이 써넣는 날짜와 요일, 날씨 표현도 알아보고,,

문법의 기초도 살펴볼 수 있네요.

8품사,문장성분,문장의 종류를 예문을 통해 쉽고 간략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본격적인 영어일기 공부에 들어가는데요.

필수표현 단어들은 아랫부분에 상자로 묶어 정리해 놓고,

오디오cd를 통해 원어민 발음으로 읽어주어 어휘력향상에 도움이 되네요.

 



 

문법적 표현은 1단계,2단계,3단계로 나누어 문단열 선생님이 꼼꼼히 가르쳐줘요~

 



 

먼저 문법을 익히고, 

 빈칸을 채워 문장을 완성시키는 테스트도 해볼 수 있지요.

1과에서는 Be동사와 부정문,의문문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었어요

총 20과로 다양한 주제와 표현이 들어 있는데요.

시제,품사,명령문등 다양한 문법에 대해 공부할 수 있어요.

 



 도전! 영어일기 부분은 주먹이의 일기를 영문으로 바꿔보는 건데요..

저도 도전해 보았답니다.

영작하면서 막히는 부분도 있고, 다 해놓고 보니 틀린부분도 여러군데 있네요.

팁이 옆부분에 나와 있어서 그나마 이렇게라도 작성할 수 있었는데요..

영어일기쓰기가 만만치 않다는 생각을 해보네요.

이 책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울 지원이 엄마표로 영어일기쓰기 지도좀 해줘야겠어요.

사실 지원이를 위해서 선택했는데..아직 문법을 잘 모르는 지원이에겐 어려울 것 같네요..

먼저 [문단열의 맨 처음 영어일기]부터 도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1과가 끝날때마다 나만의 영어일기 부분이 있어요.

아랫부분의 베꺼쓰기 노트에 다양한 단어가 나와 있네요.

앞서 배운 표현들을 이용해 자신만의 일기를 써보는 것이지요.

문장형식은 모방하면서 단어만 바꾸어 써보는 것도 영어공부에는 도움이 될 수 있겠어요~

미사어구를 사용하지 않은 아주 단순한 문장정도는 지원이도 만들어 볼 수있겠다 싶은데요.

바로 영어일기를 쓰라고 하면 거부반응을 보일까봐

엄마가 우선 한글로 문장을 만들어봐요.

[현주는 나의 가장 친한 친구이다.

그녀는 착하고 예쁘다. 나는 현주가 좋다.]요 정도면 아이가 쓸수 있겠지요?^^

한글 문장을 그대로 직역해 멋있게 써내려고 하면 어려울 수 밖에 없는데..

자신이 아는 단어와 표현을 이용해 비슷한 표현으로 만든다면 좀더 쉽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이책은 영작을 위한 문법을 익히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데요.

 강의와 함께 쉬운 예문으로 문법을 다루고 있는 꼼꼼히 배워보기 코너를

아이와 함께 잘 활용한 후..영어일기에 도전해 보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외국어는 열심히 익히고,,자주 사용하는 수 밖에 없는데요.

날마다 쓰는 일기를 영어로 써보므로써 영어공부도 열심히 할 수 있을 것 같고,

자신이 뭔가 남모르게 작성하고 있다는 뿌듯함이나 자신감도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단어를 익힌후,꼼꼼히 문법을 학습하고, 한문장씩 써본후 나만의 일기를 쓰는

체계적인 구성이 참 마음에 들어요.

어린이를 위한 책이지만..어른이 활용하기에도 참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