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동물원 - 동물들과 함께 한 유쾌한 여름방학 이야기 아무도 못 말리는 책읽기 시리즈 2
이사벨 코르도바 지음, 유혜경 옮김, 전민영 그림 / 책빛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 동물원

이사벨 코르도바 지음/전민영 그림/유혜경 옮김

책빛

 



아무도 못말리는 책읽기 시리즈중의 한권인데요.

책앞에 떡하니 붙은 좋은 어린이책 스티커가 이책을 더욱 궁금하게 만들더라구요.

 그러고보니..아무도 못말리는 책읽기시리즈의 책을 다 재미있게 본터라

이책도 넘 재밌겠다 싶어서 얼른 읽어보았어요.

제목이 여름 동물원인데 어떤 내용일지 궁금하더라구요.

 





 

실비아는 두 과목을 낙제해서 가족여행에 따라가지 못하고 할머니와 집에 남게 되네요.

그런데 실비아를 가엾게 여긴 동생들이 언니에게 선물을 해주고 휴가를 갔네요.

그 선물은 바로 동물 돌보기지요.

갑자기 사람들이 찾아와 휴가동안 동물들을 맡아 달라고 하고,

실비아는 동생들을 봐서 다양한 동물들을 떠맡게 되지요.

햄스터, 샴고양이, 하얀털을 가진 개,거북이 두마리,수다쟁이 앵무새,피라니아까지..돌보게 되네요.

그렇게 집은 동물원을 방불케하는 각종 동물들로 북적이게 되고,

크고 작은 문제들이 발생하게 되지요.

새끼 피라니아가 고양이의 다리를 물고,,그 바람에 어항이 떨어져 깨지게 되고,

유리 파편에 찔려 피라니아는 목숨을 잃게 되고...고양이는 놀라서 달아나고,..

좌충우돌 각종문제들이 발생되지만..

할머니와 함께 그런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며 한층 성숙해져 가는 실비아를 만날 수 있지요.

동물들을 돌보며 동물들을 더욱 사랑하게 되고,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책임감을 배우게 되지요..

또 동물이 버려지는 현실에 대한 비판도 담겨 있고

나이가 든 할머니를 통해 소외받는 노인들에 대한 시선과 인식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네요.

 실비아는 동물들과 함께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고나서  동물친구들을 각자 집으로 모두 돌려보내지요.

책 맨 뒷쪽 부록에서는 실비아가 돌봤던 다양한 동물들의 특성에 대해 소개해주고 있어..

여러동물들에 대한 상식을 쌓을 수 있었네요.

공원에 나가보면 애완동물들을 데리고 산책나온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데요.

애완견은 그들에게 가족이고, 자식인것 같더라구요..그렇게 사랑한 동물들을 끝까지 책임지지 못하고..

길에다 버리기도 하고 배설물들을 치우지도 않는 경우를 자주 보는데요..

 동물을 키움에 있어서 좀더 책임감을 가져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애완동물 키우는게 소원인 친구들이 참 많은데,,

그런 친구들이 읽어보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