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통하는 생생 초등영어 - Live Elementary English
정은숙.윤정인.김수현 지음, 이한이 그림 / 북마크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미국에서 통하는 생생 초등영어

윤선생영어교실 펴냄/ 정은숙,윤정인,김수현 지음

북마크

 



윤선생영어교실에서 새로운 책이 나왔어요.

이름하야 <미국에서 통하는 생생 초등영어>인데요.

만화를 통해 현지 영어회화를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는 책이지요.

 



만화내용은 우리아이들의 학교생활하는 모습을 담았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자신의 이야기인냥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럴땐 이런 표현을 쓰는구나 깨닫게 되고..그로인해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지요.

 



만화를 통해 그림과 함께 배운다 해도 문장을 바로 접하다보니

저학년의 경우엔 좀 어렵게 느낄 수 도 있는데요.

그럴때 매페이지 아랫부분의 도움을 받을 수 있네요.

어려운 단어들과 문장의 해석이 나와 있어서 사전을 찾아보지 않고도 공부할 수 있지요.

 



만화 본문이 끝나면 Activity를 통해 앞서 본 만화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살펴보는 문제와

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써넣어 문장을 완성해보고

단어문제도 풀어볼 수 있어요.

지원이의 경우 문장엔 좀 약하지만 단어문제를 좋아하네요.

해답은 페이지 옆부분에 거꾸로 쓰여 있어서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지요.

 





<Yoon's 6 Idea Maps>인데요.

자신의 생각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문장을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6가지로 나뉘어져 저마다의 특징적 내용을 파악할 수 있네요.

저는 이부분이 참 신선하고 독특하게 다가왔어요.

영어문장을 완성하는 것뿐만 아니라 개념도 이해할 수 있도록 해놓아

어휘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겠어요.

 





<알고 싶어요>는 어린이들이

문화가 다른 영미권 문화와 역사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데요.

미국의 기념일도 살펴보고 속담,방학등 궁금해할만한 내용을 다루고 있네요.

지원이도 할로윈데이엔 사탕을 받는다며 좋아하는데..

정확한 날짜도 살펴볼 수 있었지요.

 



 

<Q&A>는

우리 아이들이 궁금해할만한 여러 질문들과 그에 대한 답변을 만날 수 있어요.

또래의 친구들이 궁금해하는 문제들이라 아이도 재밌게 읽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윤스맘카페에 가시면 원어민의 생생한 음성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들을 수 있어요.

영어는 듣는 것이 참 중요하다고 하는데..

자주들으며 익힐 수 있겠더라구요. 

아이 전자사전에 다운로드 시켜주면 좋을 것 같아요.

 

생생 초등영어는

만화를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를 북돋워주고,,

영어를 다른 나라의 말로써 만나는게 아니라..

학교생활속에서 바로 만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현지에서 사용하는 언어들로 자연스럽게 회화를 배우고,,

영미권 나라의 문화와 역사까지도 살펴볼 수 있어서

자연스럽게 언어와 문화의 습득이 이루어지지요.

또 읽기뿐만아니라 쓰기 듣기,말하기,어휘력까지 다양한 부분에서

아이들의 영어학습에 도움이 될 것 같아 너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