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되는 삼국지 공부가 되는 시리즈
글공작소 엮음, 장은경 그림, 나관중 원작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부가 되는 삼국지

원작 나관중 / 그림 장은경

아름다운 사람들

 



 

삼국지는 중국의 역사를 다룬 소설책으로 우리나라 사람들도 꼭 읽어봐야할 책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사실 저도 매번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접하기는 했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제대로 읽어본적은 없었던 것 같아요.

중국 원나라의 작가 나관중이 지은 역사소설이자 중국의 4대 기서중 한권인 삼국지연의를 우리나라에서는 삼국지라 부르는데..

그 삼국지를 어린이들이 읽기쉽게 엮은 책이지요. 어린이용책이지만 엄마들이 보기에도 괜찮네요.

 



 

맨먼저 지도로 위,촉,오 삼국을 살펴볼 수 있네요..옆에 우리나라도 나와 있는데 사진에 안찍혔네요.^^

 





 

유비,관우, 장비가 도원결의 하는 것에서 부터 시작해 오나라의 손호가 항복하여 천하가 통일될때까지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공부가 되는 삼국지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공부가 되는 시리즈중의 하나로 역시 아이들학습에 도움이 될만하게 엮었네요.

 

 



삼국지를 통해 고사성어가 탄생하게 된 배경을 자연스럽게 알게 되고,

고사성어를 상자로 묶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한자의 음과 뜻을 알려주어  고사성어와 한자도 따로 공부해 볼 수 있지요.

이야기를 통해 한자성어를 배우니..기억에도 오래 남을 것 같네요.

학교 다닐때 고사성어를 무작정 외웠던 기억이 있는데..그때 삼국지를 만났었으면 정말 좋았겠다 싶었지요.

 

 

 

 



 

삼국지의 삼고초려란 고사성어가 아주 유명한데 유비가 제갈량을 세번이나 찾아가 결국 스카웃하게 된 이야기를 비롯해

군신유의,선견지명등 다양한 고사성어에 얽힌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요.

 

 

 

 

또 다양한 유적과 작품등 풍부한 사진자료를 통해 중국의 역사를 접할 수 도 있지요.

옛부터 삼국지를 세번 읽은 사람과는 논쟁을 하지 마란 얘기가 있을 정도로 삼국지에는

사람이 살면서 알아야할 지혜와 처세술,세상을 보는 안목등을 키워줄만한 내용이 가득 들어있는데요.

난세를 헤쳐나가는 영웅들의 모험이야기를 통해 꿈과 용기를 얻을 수 있고 그들의 지략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것이지요.

지원이의 경우도 삼국지를 이제껏 접하지 못했는데 공부가 되는 삼국지로 역사책의 묘미도 느끼고 한자성어도 공부할 수 있으니 너무 좋네요.

 



 

또 맨 뒷쪽에는 삼국지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한자리에 모아 가나다 순으로 정리해 두고 있어요.

저같이 인물의 이름을 잘 못외우고..헷갈려하는 사람들은 읽어보며 도움받을 수 있게끔 간략하게 잘 정리되어 있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이와 고사성어를 적어보며 뜻을 이야기해 보았네요. 



공부가 되는 삼국지는 초등학교 친구들이 재밌게 읽으며 영웅들의 처세술을 배우고 고사성어도 배울 수 있는

멋진 책이라 초등 친구들은 꼭 한번 읽어보면 참 좋을 듯해요.

아니 세번은 읽어야 제 맛이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