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아이 낳는 태교 동화 똑똑한 아이 낳는 태교 시리즈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아이낳는 태교동화

아름다운 사람들

 






생명을 잉태한다는 것은 참 신비롭고 축복스런 일인데요..

아이를 가진 예비맘들을 위한 <똑똑한 아이낳는 태교동화>가 새로나왔네요.

엄마라면 누구나 똑똑한 아이를 낳고싶은 소망이 있을텐데요..

태교를 어떻게 하느냐가 참 중요하다고 하네요.

저는 첫아이를 낳고 둘째가 안생겨 지원이 하나만 키우고 있지만..

언젠가 저도 태교할 날을 기대하며

지원이와 함께 재밌게 읽었지요.

둘째를 가진 맘들이라면 큰아이와 함께 읽어도 참 좋겠어요..

사고력과 창의력, 추리력,판단력까지 아이가 갖추어야할 능력들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지혜로운 이야기들이거든요~





태교에 도움이 되는 클래식 cd가 포함되어 있어 엄마와 아이가

음악을 들으며 편안하고 즐거운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음악도 듣고 책도 읽고 일석이조의 아이템이네요.

 









 

아이들 키우면서 정말 중요한 4가지 능력

판단력, 사고력,창의력,추리력을 다룬 이야기들이 5편씩 총 20편의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어요.

엄마들도 어렸을 적 읽었을 법한 오성과 감나무를 소재로 한 <누구의 감일까요?>나

욕심많은 훈장님이 꿀을 혼자먹으려 한 <먹으면 죽는약>같은 이야기들도 있고,

처음듣는 생소한 이야기도 있네요.

그중 <갈비뼈 도둑>이란 이야기 들려드릴께요.

로마의 한 황제가 랍비의 집을 찾아가 빈정대며

"하느님은 남자의 갈비뼈를 가져가 여자를 만들었다지?

위대한 하느님께서 도둑질을 하다니.실망인걸"하고 말했네요.

그 이야기를 들은 랍비의 딸이 황제에게

얼마전 저희집에 도둑이 들었는데.

 

도자기 항아리를 가져가고 황금 항아리를 놓고 갔다고 이상하다고 하니

황제는 그 사람을 도둑이라 해서는 안되겠다며 너희집을 도우려 한사람이었던 같다고 말하네요.

그제사 랍비의 딸은

갈비뼈 하나를 잃은 대신 짝을 얻었으니 선물을 받은 것이라고 황제에게 이야기 해주지요.

총명한 랍비의 딸을 통해 황제도 배운바가 컸겠지요?

우리 아이들에게 이런 이야기들이 생각하는 힘을 길러줄 수 있지요.

 





 

위인태교에서는

그들이 남긴 마음을 울리는 말과 영웅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네요.

 


 



기존의 태교동화는 이야기만 싣고 있는 것들이 많았는데..

 

 

요 책은 태교에 관한 구체적인 방법이나 임신 시기별 운동법,입덧이 심할때의 묘책,

과일식단등 다양한 태교법이 나와 있어 임산부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구성면에서나 내용면에서 참 알차서 아이를 가지신 분들께 선물해 드려도 참 좋아할만 책이네요.

엄마가 되는 막중한 임무를 가진 산모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