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고 싶어! 꿈공작소 7
올리버 제퍼스 글.그림, 이승숙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날고싶어

글 그림 올리버 제퍼스/ 옮긴이 이승숙

아름다운 사람들

 



 인간의 꿈과 이상향, 깨달음 그리고 우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네요..

올리버 제퍼스의 책은 잔잔한 이야기속에서 늘 큰 감동을 얻을 수 있는 것 같아요.

펭귄은 날개가 있어도 날지 못하는 조류로 알고 있는데..

날고싶어하는 어느 펭귄의 이야기 만나보시죠~

 





 

 

 

언제나 무슨일이든 함께 하는 소년과 펭귄은 둘도 없는 단짝친구인데요.

그런데 어느날 펭귄은 혼자 힘으로 하고싶은 일이 생겼지요.

바로 날고싶다는 것인데요.

펭귄은 날기위해 온갖 시도를 다 해보았지만..뾰족한 수가 생기지 않았지요.

소년은 비행기를 타보길 권했지만,, 스스로 날고자하는 펭귄의 욕구를 만족시켜주지는 못했어요.

어느날 펭귄은 자신의 꿈을 실현시킬 줄 기회를 붙잡게 되는데요.

너무 반가운 나머지 소년에게 말도 안하고 가버리지요.

소년이 펭귄을 찾기위해 힘쓰는 사이 펭귄은 자신이 원하는 일자리를 얻게 되지요.

살아있는 대포알이 되어 하늘을 날 수 있는 일자리네요.

드디어 꿈을 이룰 순간이 다가오지만 기쁨보다는 두려움이 앞서고,,

친구가 함께 있어주었으면... 하고 친구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지요.

소년은 펭귄의 소식을 알아내고 펭귄을 받기위해 달려와

꿈을 이루는 펭귄의 모습을 봐주고 도와주네요.

하늘이 어땠냐고 묻는 소년의 질문에

펭귄의 대답이 참 의외였어요.

그토록 갈망하던 꿈을 이루어졌을때..

얻어지는 깨달음..

못하는 것과 안하는 것의 차이..

안할때는 못느끼지만 못했을때 느껴지는 간절함..

늘 존재하고 있었지만..인식하지 못했던 인간 내면에 숨겨진 가능성과 끝없는 갈망,

또 외면하고 싶었던 본질에 대한 깨달음과 우정

 주제가  어렵기도 한데..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잘 그려내고 있는 것 같아요.

이책은 어른들이 읽어봐도 참  감동적이네요.

세상을 살아가면서 자신의 꿈을 지지해주고,

이루기위해 함께 노력해주고,,지켜봐주고,,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여주는 친구가 있다는 것은 참 멋진 일일꺼란 생각이 드는데요.

울 지원이도 이런 우정 쌓아가길 기대해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