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 고양이 초코와 신비의 공부비법 - 동화로 배우는 재미난 초등 자기 주도 학습법
이다빈.이지은 지음 / 팜파스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마법 고양이 초코와 신비의 공부비법

이다빈 이지은 지음

팜파스

  



 표지에서 부터 귀여움이 물씬 풍기는 이책은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자기주도 학습법을 다루고 있어요.

저부터도 우리아이가 학원에 안 다닐때 울 지원이만 뒷쳐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많이 됐는데요.

많은 엄마들이 학원을 선호하고 보내는 이유가 불안감이 아닌가 싶어요.

그러나 자기주도학습은 학원보다도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는 여지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자기주도가 좋다고는 알고 있지만 너무 막연하게 생각하는 부모님들과 아이들이 같이

읽어보면 도움 많이 받을 수 있겠더라구요.





 

 성적표를 받은 나나는 어느날 길에서 고양이 한마리를 만나고 뒤따라가

초코네 헌책방이란 곳에 가게 되지요.

그곳 주인인 마법 고양이 초코로 부터 [일등이 되는 공부 비법, 일공비],

[최고가 되는 공부비법, 최공비],[신통방통 공부비법, 신공비]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요.

일공비를 손에 넣은 나나는 학원을 그만두고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을 시작하지요.

자기주도 학습에 대해서 살펴보고 어떻게 공부하는 것인지 잘 나와 있어요.

아이들 또래인 나나의 이야기가

환타지성격과 맞물려 재밌게 진행되지요.

일공비로 학습의욕을 다진 나나는 최공비,신공비 모두를 손에 넣기 위해

초코와 승부를 펼치기도 하는데요.

그런 나나의 모습에서 울 아이들이 도전정신도 배울 수 있겠어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최공비에서는 자기 주도 학습의 실천법이 구체적으로 나와 있지요.

공부 계획세우기, 공부수첩으로 복습하기, 자투리 시간을 이용한 예습법까지 잘 살펴볼 수 있네요.

신공비에서는 자기 주도 학습의 완성이라 볼 수 있는 과목별 공부비법이 잘 나와 있어요, 

초등 고학년의 경우엔 갑자기 늘어난 과목때문에 공부가 참 어렵다고 하는데..

영어,국어 수학,과학,사회별로 공부하는 방법이 나와 있어서..

어떻게 공부하면 효과가 있는지 도움을 주고 있네요.

스토리도 재밌으면서 공부비법이 잘 나와 있어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재밌게 읽고 자신의 학습태도를 점검해 볼 수 있는데요.

과목별 공부법 같은 경우도 혼자 공부할 수 있도록

비법이 자세히 나와 있네요.

공부하는 방법을 알게 된 나나는 공부가 세상에서 제일 힘들고 어려웠었는데..

이제는 공부가 재미있고 자꾸자꾸 하고 싶어진다고 하네요.

결국 성적도 많이 오르게 되지요..

우리 아이들도 나나처럼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익히고 실천해

공부가 재밌어지길 바래보네요~

즐기면서 하는 공부라야 잘할 수 있지 않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