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유아 독해 1단계 3 : 지식글 똑똑한 유아 어휘 독해
조승현 지음, 김용한 감수 / 웅진주니어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유아 독해

1단계 3.지식글

웅진주니어

 



 독해 프로그램이라 아이들 책 읽고 이해하는 데 참 도움이 될 것 같아 선택했어요.

사실 지원이의 경우 책을 어찌나 빨리 읽는지 엄마랑 같이 보면,,지원이의 책 읽는속도를 따라가지 못해서..

제가 읽어줄때도 자신이 뺏어서 읽는데요.

이렇게 책을 빨리 읽다보니 아이가 책을 이해하고 있는지 참 궁금했는데..

아이의 독해능력이 어느정도인지 갸늠해보기 참 좋은 것 같네요.

똑똑한 유아 독해는 3단계로 나뉘어져 이야기글,생활글,지식글로 나뉘어 있네요.

지금 소개드릴 책은 1단계 지식글인데요.

지원이는 어릴적부터 이야기글은 참 좋아하는데..과학적 지식이 담긴 책은 잘 안보는 경향이 있어요.

그래서 지식적인 부분이 좀 약한편인데..

지식글의 경우 내용은 짤막해도 아이가 알아야할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전달해주고 있어서..

엄마도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기도 했네요.

 



 첫부분은 동시가 있고 낭독해 보는 코너인데요.

독해뿐만 아니라 글 읽기까지 신경쓰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네요.

큰소리로 바르게 읽는 것도 참 중요한데..

하루에 한번씩 바르게 읽고 붙임스티커를 붙여가며 진행을 확인할 수 있어요.

 



 

과학분야..동물과 식물인데요..각 동물들의 특성이 짤막하게 나오고

문제가 한두문제정도 나오지요.

본문을 잘 읽은 친구라면 너무나 쉽게 풀수 있는 문제들이랍니다.

붙임딱지를 이용해 붙이면서 푸는거라 유아들이 참 재밌어 할만해요.

지식글이라 도움이 될만한 지식이 담겨있어서 더 좋구요. 

하마가 붉은 땀을 흘리는지는 저도 몰랐었네요. 

 



 

 

수학부분인데요.

여러모양,숫자,크기비교,색깔분류,무게,시계보기등 다양한 수학적 내용이 담겨 있네요.

지식글을 부담없이 그림과 함께 접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붙임딱지를 붙인다든가 색칠하기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작업을 통해

독해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지요.

 



 

 과학분야에요.

탈것들의 바퀴, 하늘에 떠있는 구름,,우리가 사용하는 도구, 물의 모양등을

지식글로 접하고 나서, 문제들을 풀어보지요.

유아들이라 글씨 쓰는것에는 부담을 가질 수 있을지 몰라

따라써보기로 되어 있네요.

아이들 수준에 맞는 과학적 지식을 상당히 얻을 수 있을 만한 내용이네요.

 



 

지역사회에 과한 내용인데요.

도서관, 박물과, 슈퍼마켙, 병원,소방대원등

다양한 사회생활을 글로 만날 수 있어요.

문제들도 유아들이 잘 풀 수 있게끔 전부 그림으로 되어 있어서

쉽고 재밌네요. 





우리문화부분에서는 떡국, 송편,팥죽,김치,부럼,윷놀이등

우리문화를 배울 수 있어요.

어느정도 글읽기가 되는 유아들이라면 참 재밌게 활용할수 있을듯한 책인데요.

3단계로 되어 있어서 아이의 수준에 맞춰 공부할 수 있네요.

1단계부터 차근차근 밟아주셔도 좋을 것 같구요,,

전체분야를 아우르는 지식이라 학습지 대용으로도 참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네요. 

 



붙임딱지가 많아 아이가 넘 좋아해요..

하루에 한권을 다 풀듯한 기세라

엄마가 그만하라고 말렸다죠..

1단계라 울 지원이에게는 좀 쉬운 내용이긴 했지만..

다양한 지식을 쌓을 수 있어서 넘 좋았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