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으로 꼭 알아야 할 세계사 속의 미스터리 - 역사 속 인물의 또 다른 얼굴
기류 미사오 지음, 박은희 옮김 / 삼양미디어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상식으로 꼭 알아야 할

세계사 속의 미스터리

기류 미사오 지음 / 박은희 옮김

삼양미디어

 



<세계사속의 미스터리>제목부터 너무 흥미로운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역사가 진실이 아닐 수도 있고,,

지금도 미궁속에 빠져 있는 사건들이 참 많다는 것을 알게된 책이네요..

역시 이런 미스터리한 이야기들은 읽는 재미가 있지요.

언젠가 이승복어린이의 이야기가 다 지어낸 얘기라는 것을 접했을때 정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어릴적에 책에서 배운 이야기마저 진실이 아닌데 우리 역사속에 거짓이 얼마나 많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네요.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추리해보는 재미도 있고,

역사적 인물의 실체를 밝히는 등 알지 못했던 부분에 대한 이야기가 무척이나 흥미로웠던 책이지요.

 





 

뒤마의 소설 삼총사에 나오는 철가면에 대한 가설은 상당히 많은데요.

왕비의 사생아를 루이13세가 숨겨놓았는데 자신과 빼닮은 형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루이 14세가 형이 왕위를

탐내지 못하도록 형에게 가면을씌우고 감옥에 가두어버렸다는 이야기,

루이 4세의 쌍둥이 동생이라는 이야기.

어머니가 다른 동생인 루이14세를 협박하다가 감옥에 갇히게 된 외스타슈 도제이야기를 만날 수 있었지요..

이 모든 가설들이 완벽하지 않으며 앞으로 또다른 가설들이 나올 수도 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여러 정황을 통해 역사를 짐작해 보며 역사를 연구하는 일도 참 재밌겠다라는 생각을 했네요.

참고로 저는 학창시절에 역사를 제일 싫어했어요..국사,세계사..정말 재미없고, 어렵다고 생각했었는뎅..

요런 재미난 책을 통해 역사분야의 관심도를 키워줄 수도 있어 좋네요.

제가 특히 관심있게 본 부분은 <히틀러의 진실, 자살인가 탈출인가?>인데요.

제2차 세계대전을 일으키며 세계사의 한 획은 그은 히틀러가 죽지 않고

지금도 살아 있을 수 도 있다고 하니 참 놀라웠어요.

히틀러는 자살한걸로 되어 있지만..당시 상황들을 종합해볼때

히틀러를 대신하는 누군가가 자살을 하고 그 틈을 타 히틀러가 탈출했다는 이야기지요.

이외에도 루트비히 2세 변사 사건의 수수께끼, 고대 로마의 잔혹한 황제 네로에 대한 이야기

유대인 학살을 실행한 아돌프 아이히만, 끔찍한 연쇄 살인 사건의주인공 제프리 디머이야기,

아름다움으로 남성들을 사로잡은 클레오파트라,마릴린먼로의 죽음에 대한 진실.

고대부터 지금까지 불사의 삶을 살고 있다는 생 제르맹 백작,

뛰어난 미모로 남자와 여자를 오가며 살았던 기사 데온,

갑자기 사라진 추리소설의 대모 애거서 크리스티의 이야기등 정말 다양한 이야기가 나오네요.

이 책을 통해 세계사속의 인물과 사건들이 다양하게 재해석 되고 있음을 알게 되었구요.

아직도 미스터리로 남아있는 역사적 사건들의 진상과 인물의 정체를 밝혀내는 일이

너무 신기하고 흥미로웠지요.

상식으로 꼭 알아야 할 시리즈를 지금까지 여러편 만나보았는데요.

만날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참 재밌고 흥미로워요~

다음번엔 또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