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도둑 1 - 선사 시대와 국가의 형성 메이플 스토리 역사도둑 1
송도수 글, 양선모 그림, 이운우 감수 / 서울문화사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역사도둑

선사 시대와 국가의 형성

서울문화사

 



지원이가 좋아하는 도둑시리즈 역사도둑이 새로 나왔어요.

전에 과학도둑에서 역사도둑이 새로나왔단 소식을 듣고 사고싶다고 어찌나 조르던지요.

지원이는 아직 역사에 대한 책을 많이 접하진 못했고,,

삼국유사기만 읽은 정도지요.

그래서 아직 역사적인 흐름이나 어떤 시대가 있었는지도 잘 모르지만..

도둑시리즈라는 이유만으로도 아이가 엄청 좋아하네요.

엄마는 어렸을적 국사를 엄청 못했어요.그래서 울 지원이한테는 쉽고 재밌게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었는데..

정말 잘 골랐다 싶네요.

 



 

재밌는 학습만화라 아이들끼리도 많이 이야기하는 책으로

흥미를 갖게 해주기 딱 좋은 역사도둑이지요.

1권에서는 우리가 역사하면 맨 먼저 배우는 구석기시대부터

 신석기시대,청동기시대, 철기시대,고조선,부여,고구려,옥저,동예,삼한의 나라별 특징과 위치,

그 시대의 생활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더라구요.

총 6개의 테마로 나뉘어 지는데 사이사이 지식을 정리 해 놓은 한국사 완전정복과

핵심문제 쏙쏙을 만날 수 있어요.

 

 

페이지 아랫부분을 보면 핵심 개념 100이라는 코너가 있는데요.

잘 모르는 어휘의 설명과 o,x퀴즈나 짤막퀴즈가 나와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네요.

재미뿐만 아니라 이부분은 지식적인 내용이라 빼놓지 않고 봐야죠~

  



 

<한국사 완전정복>코너인데요.앞서 만화로 본 내용들에 지식적 부분을 더해 일목요연하게 정리 해 주고,

시대별 유물과 유적들도 살펴볼 수 있네요.

학습적인 부분도 참 알차네요~

  



 

부록으로 독도 올바로 알기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독도의 위치,크기와 면적,기후,지형,자연생태까지

독도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주네요.

또 그림을 통해 시대별로 핵심을 정리해주는 부분도 우리 아이들이

역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네요.

 



 



역사도둑의 워크북이 참 좋은데요.

선사시대와 국가에 대해 잘 배웠는지 확인시켜주는 다양한 문제들을 만날 수 있어요.

각 시대별 유물이나 고조선 의 건국이야기등  어렵지 않은 문제풀이로

역사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부여해 줄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역사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친구들이라면 꼭 접해보길 권해드려요~

역사도둑과 함께라면 즐거운 역사공부가 가능할테니까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학교갔다 오자마자 역사 도둑을 발견한 지원..

책가방도 맨채로 독서에 임하고 있네요..

아이가 좋아하니 엄마도 뿌듯~

지원이는 역사도둑으로 꾸준히 국사를 재밌게 가르쳐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