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야 놀자 - 만화로 배우는 생리 이야기
다카하시 유이코 글.그림, 김숙 옮김, 안명옥 감수 / 북뱅크 / 2002년 8월
평점 :
품절


생리야 놀자

만화로 배우는 생리 이야기

다카하시 유이코 글 그림 / 김 숙 옮김

북뱅크

 



 

울 아이가 또래 친구들에 비해 덩치도 크고 조숙하다 보니 월경을 빨리 시작하지 않을까 늘 걱정이 많은데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월경이 시작되면 대처할 줄 몰라 당황하게 될 것 같아 읽혀주고 싶어 선택한 책이지요.

여학생이라면 생리를 시작한 친구들이나 시작하지 않은 친구들 모두에게 꼭 필요한 책이 아닌가 싶어요.

책이 만화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보기에 쉽고 재밌네요.

 



초등학교 6학년에 다니고 있는 은비는 어느날 갑자기 생리를 시작하게 되지요.

도움이 필요한 은비에게 생리 도우미 슈퍼문이 나타나  생리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네요.

 

 



  

 

은비와 슈퍼문이 나누는 대화를 통해 생리에 대한 기본 지식도 쌓을 수 있고

초경을 경험하는 여학생들의 심리상태도 이해하게 되어

또래 친구들이 읽어보면 참 좋을 내용이란 생각이 드네요.

 



 

생리가 무엇인지에서 부터 생리주기,생리대 사용법, 생리의 구조와 기능,심리변화, 생리통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 있고,,

우리 아이들이 궁금해할만한 내용을 묶어 질문하고 답변하는 형식으로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고 있네요.

 



또 철분소모가 많은 울 여학생을 위한 다양한 요리와 레시피도 소개되어 있어 만들어 먹으면 참 좋겠네요.

엄마들이 사랑하는 자녀를 위해 만들어 주셔도 좋을 것 같구요~

저같은 경우는 초경을 접했을때 무서움이 컸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 친구들은 초경에 파티도 하고 축하도 많이 받는 것 같더라구요.

또,제가 클때만 해도 생리라는 것이 남자들에게 노출이 덜 되 있어서

생리대 사는 것도 챙피하고 어디가서 말도 잘 못했는데..

요즘은 tv광고에서도 자주 접하니까 좀더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것 같아서 좋아요.

이제 서서히 어른이 되어 가는 울 아이들이 자신의 몸에 대해 알고 아끼며 사랑하고

나아가 아름답고 건강한 여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라 소녀들에게 꼭 읽어보길 권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