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필수 과학동화 초등 필수 동화
김경선 지음, 이상미 그림 / 조선북스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초등 필수 과학동화

국어&과학 통합사고 프로젝트

김경선 글 / 이상미 그림

조선북스

 



 재밌는 명작속에 담긴 과학이야기를 접할 수 있는 책이지요.

저는 이책을 읽고 여러번 놀랐는데요.

이야기속에서 어떻게 이렇게 과학적 부분을 추려낼 수 있었는지 대단하다 싶었어요.

역시 자신의 분야에 노력하는 사람은 성격이 다른 동화책에서도 과학을 발견해 낼 수 있구나 싶어 놀랐구요.

단순히 과학을 뽑아 낸 정도가 아니라 다양한 과학에의 접근이 참 놀라웠어요.

하나의 이야기에서 배울 수 있는 과학적인 지식이 이렇게 많은지 몰랐었던 거지요.

공부를 잘 하려면 책을 많이 읽으라는 말이 정말 맞구나 싶었지요.

 



 

이책에는 초등학생이 꼭 읽어야 할 명작 동화가 11편 수록되어 있는데요.

초등과학의 4대 영역인 생명, 지구와 우주, 운동과 에너지, 물질 분야의 지식이 빼곡히 담겨 있어요.

생명영역에서는 카럼포의 늑대왕 로보, 잭과 콩나무, 피노키오를 만날 수 있고

지구와 우주 영역에서는 어린왕자, 지구속 여행, 부채장수와 나막신 장수,

운동과 에너지 영역에서는 거울 나라의 앨리스, 해저 2만리,

물질영역에서는 소금을 지고 가는 당나귀, 걸리버 여행기, 이솝의 여우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요.

지원이의 경우도 전에 읽었던 책도 있고,,처음 읽어보는 책도 있는데요.

먼저 책의 전체적인 줄거리를 접하고, 책의 일부부분을 소개하고 그부분에 나온 과학적인 지식을

설명해주고, 공부해보는 그런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지요.

 



 이야기가 쭈욱 나열되고나서 지식을 설명하는 그런 방식이라기 보다는

한 부분의 이야기와 그 부분에 숨어 있는 과학적 지식을 끊어서 설명해주는 방식이네요.

 



 

 

저는 사실 명작부분에 중점을 둔 책인 줄 알았는데..

과학부분에 중점을 둔 초등과학책 맞네요.^^*

과학과 명작을 함께 만날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메리트에요..

한 이야기 속의 다양한 과학적 지식을 만날 수 있답니다.

 



 

과학적 지식을 표와 사진자료,만화형식의 그림들을 통해 재밌게 또 쉽게 전달해주고 있어서

참 좋아요.

  





 

또 앞서 배운 내용을 확인하는 퀴즈문제가 나오는데요.

퀴즈를 풀어보는 것도 자신이 책을 잘 읽었는지 중요부분을 잘 캐치했는지..

살펴볼 수 있어서 참 괜찮더라구요.

  



 한단원이 끝날때마다 교과서에 나오는 과학용어를 사전식으로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저학년 친구들의 경우 과학용어가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는데..

책속에 나오는 과학용어를 잘 설명해주어 공부에도 도움이 되네요.

동물의 먹이사슬, 우리몸의 기관, 자전과 공전,지각과 지층,날씨와 일기도,

전기와 전기회로, 물질의 용해,연소의 조건등 다양한 과학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데요.

교과와의 연계도 잘 나와 있어 초등아이들이 꼭 읽어보면 좋을 책이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이는 운동과 에너지 영역 엘리스를 가장 재밌게 읽었답니다.^^

재밌는 명작속에서 과학을 만날 수 있는책이라 과학을 딱딱해하지 않고 재밌게 받아들일 수 있는 책이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