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따라 그려 봐 : 교과서 동물 손으로 따라 그려 봐 시리즈 4
최현정 지음, 윤유리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으로 따라 그려봐

교과서 동물

최현정 글 / 윤유리그림

뜨인돌 어린이

 

손으로 따라 그려보므로써 다양한 동물들의 생김새와 명칭을 배워볼 수 있는 책이네요.

울 지원이의 경우 아침에 학교가야하는 시간에도 보고 있어서 애먹었던 다죠

그만큼 아이가 좋아할만하고 지식도 가득 담겨 있어서 엄마마음에도 꼭 드는 책이네요.

맨먼저 동물이 무엇인지에서 부터 동물의 분류,이책의 활용법등 다양한 내용이 나오는데요.

총 6장으로 나누어 바다에 사는 동물, 땅에 사는 동물, 하늘을 나는 동물,

환경에 따라 생김새가 다른 동물, 동물들의 일생에 대해 살펴 볼 수 있어요.

따라 그릴 수 있게 구성된 부분은 두꺼운 종이로 코팅된 재질이라 보드마카나 수성 싸인펜으로 그림을 따라 그리고,

물티슈나 티슈로 바로 지울 수 있어서 그림그리는 걸 좋아하는 아이들의 성향을 잘 반영한 것 같네요.

다만, 구성에 펜이 없다고 아이가 의아해 하더라구요.다른 그리기 책들은 펜이 끼워져 있는 경우가 많아서요.

그리기 부분이 아닌 일반 책 부분은 코팅이 되지 않았지만 일반 책보다는 재질이 훨씬 좋은 편이네요.

 표지역시 화일처럼 생긴데다가 굉장히 두꺼워 잘 구겨지지도 않을 뿐더러 정말 고급스럽네요.

내용면에서도 참 좋은데요.

사진자료가 참 풍부해 여러 동물들을 잘 살펴볼 수 있었고,

아이들의 흥미유발을 위해 만화로 된 지식설명,

아이들이 궁금해할만 동물이야기.

재밌는 퀴즈로 배워보는 바로바로 퀴즈등

다양한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요.

 



 

 

 



지원이 열심히 그려보는데요.

그려보고, 명칭을 써 넣어가는 과정중에 잘 모르는 부분은 옆의 설명을 봐가면서

잘 그리더라구요.

자신이 직접 그려보며 명칭을 익히고 생김새에 대해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이책의 강점인 것 같아요.

저학년의 경우 아직 과학이 교과로 들어 있진 않지만 미리 이책 접하면서 재밌게 과학을 익혀 놓으면

 3학년에 올라가서도 무난하게 공부할 수있지 않을까 싶네요.

손으로 따라 그려봐 시리즈는 동물뿐만 아니라 식물, 지도,인체등도 나와 있다고 하니..

다른 책들도 모두 만나보고 싶은 심정이랍니다.

아이들이 좀더 재밌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라 엄마맘에도 쏘옥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