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모포시스 - 사도행전 토기장이 성경만화 시리즈 2
뉴라이프선교회 & 모퉁이돌선교회 지음, 고즈미 시노자와 그림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성경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누구나 한번은 읽어야할 책으로

꼭 종교가 아니더라도 삶의 진리와 목표가 담겨있는 아주 멋진 책이지요.

그런데 최근 아주 재밌는 성경책을 만났어요.

만화로 된 성경 만화시리즈  메타모포시스의 두번째 이야기 사도행전인데요.

성경을 만화로 접하니 이해가 쉽고 무엇보다 너무 재밌어요.

아이들한테 접해주면 참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 읽었네요.

처음 책의 제목을 접했을때 메타모포시스가 뭘까? 생소한 말이라 궁금했는데요.

메타모포시스는 애벌레가 나비가 되는 탈바품, 즉 변형이란 뜻인데요.

사도행전이 써진 당시, 복음과 성령의 역사는 세상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는 의미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말이지요.

사도행전은 당시 최고의 강대국인 로마의 권력에 눌려있던 이스라엘의수도 예루살렘에서 시작되

로마에 까지 성령의 역사를 다루고 있는데요.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어떻게 전파되는지 루가에 의해 생생하게 기록되어 있지요.

태초에 하느님과 함께 계셨던 말씀,즉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모든것이 창조되고,

초대교회가 시작되었는데요.

성경말씀을 역동적인 그림과 함께 어찌 이렇게 잘 풀어냈는지 참 놀랍네요.

페이지 하단부를 보니..어린이들이 잘 모를 수 있는 어휘에 대한 설명과 사도행전의 몇장 몇절에 나온 내용인지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요.

아이들 책 읽기를 싫어하고,,두꺼운 성경책 읽을 시간도 마땅치 않은데..

만화책으로 읽으니 진도가 술술 잘 넘어가는데요.^^

또 책 사이사이 사도 바오로의 선교여정을 지도를 통해 보여주어 이해를 높여주어 참 좋았어요.

교회에 보내는 바오로의 편지글인 필립보서,고린도전서,에페소서,로마서도 소개되어 있어

저같이 성경책을 잘 안읽어 체계적으로 알지 못하는 분들이나 성경에 관심이 없는 우리아이들에게

슬쩍 던져주면 성경을 접하고 깨우치는데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꼭 신앙이 아니더라도 읽어보신다면 성경의 감동을 그대로 전달 받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나 성경을 좀더 쉽게 접하고 싶은분들은 메타모포시스를 통해 성경을 접해보시면 참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