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 성막탐험대 - 성막탐험대와 함께하는 흥미진진한 성막 이야기
에버하르트 플라테 지음, 강미경 옮김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성당에 다니며 예수님을 믿은지 10년정도 되었지만 부끄럽게도 하느님의 집인 성막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었는데..

이책을 통해 알게 되었지요.

모세시대에 살던 벤,단,요쉬,라헬 친구들과 3450년 전의 과거를 탐험하면서 하느님의 사랑에 대해 알게 되고,

깨닫게됨과 동시에 흥미진진한 사건을 접하게 되지요.

총 9개의 테마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이스라엘의 역사와 이스라엘의 기적, 이스라엘과 하느님,성막 짓기,지성소와 언약궤,제사장,제사에 대한 모든것,

축제일과 대속죄일,성막에서 만난 예수님등을 만날 수 있어요.

어린 친구들이 볼 수 있게끔 글 크기도 좋고, 무엇보다도 그림과 사진자료가 풍부해서 좋네요.

글로만 접하는 것보다 그림과 사진으로 접했을때 이해가 훨씬 빠르더라구요.

글의 전개가 대화체로 이루어져 있어서 어린아이들도 따분해 하지않고 재밌게 읽을 수 있네요.

벤,단,요쉬,라헬이 우리 독자에게 이야기하듯 들려주고

let's jump! 부분에서는 현대에 사는 우리 친구들인 니코,톰,막스,리자가 나와  물건의 의미와 사건들을 신약에서

어떻게 설명하고 있는지 가르쳐주네요.

십게를 잘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완벽히 지킬 수 없으므로 우리의 죄를 고백하고 용서를 빌면 모든 잘못을

깨끗하게 해주신다는 말씀이 참 좋네요.

성당에는 고해성사라는 것이 있어서 잘못을 했을때 고백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고해성사를 받는것이 사실 머리 무거웠는데..

하느님을 가까이 하고 고해성사를 생활화해야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이야기중에 관련 성경말씀은 성경의 어느부분에 수록되어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데요.

성경책에서 찾아 내용을 살펴볼 수 있도록 하고 있어서 너무 편리하네요.

또 아이들이 궁금해 할만한 질문을 제시하고 대답해주어 호기심도 채워주고 있어요.

성경에는 두가지 씻는 법이 나오는데요..하나는 피를 통해 씻는 방법과 물로 씻는 방법인데요..

두 씻는 법의 의미와  대속죄일이 오늘날 우리에게 갖는 의미등을 알려주어 오늘날 우리가 어떻게 받아들이고 어떻게 생활해야할지도 알게 되었네요.

하느님께로 가는 길의 일곱가지 원칙

1.네 스스로는 절대 죄에서 벗어날 수 없는 죄인임을 알아야 한다.

2.네가 하느님께로 가는 길은 딱 하나 밖에 없다.

3.죄인인 너는 죽을 수 밖에 없다.

4.너는 다른 존재가 네 죄를 대신 지고 죽음의 벌을 받을 때만 용서받을 수 있다.

5.성막에 있는 모든 기구들과 성막에서 행해지는 모든 일들은 예수님의 성품과 행하신 일들을 알려주는 도구이다.

6.예수 그리스도는 너를 구원하시기 위해 네 모든 잘못과 죄를 지고 대신 돌아가셨다.

7.예수님이 너를 위해 대신 돌아가신 것을 네가 믿고 받아들이면, 너의 모든 죄는 조건없이 용서를 받게 된다.

 이 원칙을 가슴에 새겨 구원받기위해서 우리가 어찌해야할지 늘 생각하고 실천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