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 스도쿠 Step 2 - 어린이용 중고급편
U7 지음 / 함께가는길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SUM SUDOKU

썸스도쿠

스탭2

어린이용 중고급편

함께 가는길

 



  썸스도쿠 초중급편에 이어 만난 스탭2 중고급편이에요.

 역시 썸스도쿠의 매력에 푸욱 빠질 수 있네요.

사실 저는 스도쿠 풀이법을 배운지도 얼마되지 않아

스도쿠를 잘하지 못한 상태에서 썸스도쿠를 만났는데요.

스도쿠를 아는 분이라면 썸스도쿠도 무난히 잘 할 수 있겠어요.

활용법이 스도쿠와 비슷한데 스도쿠에 덧셈이 플러스됐다고 보면 되요.

스도쿠가 식상하신분들 썸스도쿠에 도전해 보시면 참 좋을 것 같네요.

어린이용이긴 하지만

3단계의 경우엔  저한테도 난이도가 있어서

 썸스도쿠 하나를 풀려면 몇십분씩 걸리더라구요.^^;

그렇지만...역시 그런 문제를 풀어냈을때의 희열이란 말로 표현하기 힘드네요.ㅋ

이 썸스도쿠도 금방 중독되겠어요.^^*

 



 스도쿠는 가로줄 칸에 1부터 9까지 숫자가 중복되지 않게 채우고

세로줄의 칸도 1부터 9까지 숫자가 중복되지 않게 채우고

3X3  9개 사각형 안의 숫자가 중복되지 않게 채우는 건데..

썸스도쿠의 경우

스도쿠의 풀이규칙을 동일 하게 이용하여 칸을 채우지요.

그런데 스도쿠의 정사각형 밖으로 선이 그어져 있고 숫자도 적어져 있네요.

 





 

정사각형 밖의 선은 합계영역인데요.

좌측 영역은 정답 영역의 왼쪽부터 오른쪽 구나별 합계를 순서대로 표시한것 이네요.

상단 합계영역은 정답영역의 상단부터 하단의 구간별 합계를 순서대로 표시한것 이구요.



 



1~50번까지는 1단계로 2X2의 형태에요. 

먼저 합계영역을 이용해 정답부분을 채운후

나머지 부분은 스도쿠 푸는 방법으로 숫자가 반복되지 않게 답을 채워가면 되지요

아직은 그리어렵지 않아요.

1번 문제의 경우 맨 윗부분 합계영역에 7이란 숫자가 있죠.

정답영역의 7아랫부분 윗쪽의 두수를 더하면 7이 된다는 의미네요.

 




 51번부터 100번까지는 3X2의 형태로 2단계의 문제들이에요.

 



난이도가 있는 고급편인 3단계 3X3의 형태네요.

 나올 수 있는 경우의 수를 생각해보며 풀었네요.^^*

요새 썸스도쿠에 푸욱 빠져서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정말 시간가는줄 모르게 재미있어요.

두뇌트레이닝에 이만한 책 없는것 같아요.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