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 스도쿠 Step 1 - 어린이용 초중급편
U7 지음 / 함께가는길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SUM SUDOKU

썸스도쿠

스텝1 어린이용 초중급편

함께 가는길

 

두뇌회전에  스도쿠 참 좋잖아요.

이번에 만난 썸스도쿠는 스도쿠에 연산공부까지 해볼 수 있는 기특한 스도쿠네요.

어린이들 두뇌회전에도 좋고 연산을 익히기에도 참 좋은 것 같아요.

문제집을 푸라고 하면 싫어하지만..썸스도쿠는 퍼즐로 인식해 재밌어 하네요.

 



 

스도쿠는 가로줄 칸에 1부터 9까지 숫자가 중복되지 않게 채우고

세로줄의 칸도 1부터 9까지 숫자가 중복되지 않게 채우고

3X3  9개 사각형 안의 숫자가 중복되지 않게 채우는 건데..

썸스도쿠의 경우

스도쿠의 풀이규칙을 동일 하게 이용하여 칸을 채우지요.

그런데 스도쿠의 정사각형 밖으로 선이 그어져 있고 숫자도 적어져 있네요.

 



정사각형 밖의 선은 합계영역인데요.

좌측 영역은 정답 영역의 왼쪽부터 오른쪽 구나별 합계를 순서대로 표시한것 이네요.

상단 합계영역은 정답영역의 상단부터 하단의 구간별 합계를 순서대로 표시한것 이구요.

 



먼저 합계영역을 이용해 정답부분을 채운후

나머지 부분은 스도쿠 푸는 방법으로 숫자가 반복되지 않게 답을 채워가면 되지요.

지원이도 1단계는 쉽게 푸네요.

 



 

 총150문제가 들어 있는데

1번 부터 50번까지는 1단계의 2x2형식의 문제이고

50번부터 100번까지는 2단계의 3x2의 형식,

100번부터 150번까지는 3단계의 3x3의 형식이지요.

 



 



 



 



 



 



지원이 썸스도쿠 열심히 푸는 모습 담아봤어요.

지원이의 경우 집중력이 약한데 아이들 집중력을 키우는데 참 좋을 것 같네요.

논리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스도쿠에 수리계산 능력향상까지 더해진 썸스도쿠

아이들 두뇌회전을 위해 도전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