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습관 곧은아이 프로젝트 10
김선희 지음, 서춘경 그림 / 삼성출판사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곧은 아이 프로젝트

경제습관

글 김선희 / 서춘경 그림

삼성출판사

  



 뭐니뭐니 해도 우리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인성교육일텐데요.

우리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으면서 바른 인성을 키울 수 있는 곧은 아이프로젝트가

삼성출판사에서 새로나왔네요.

 



곧은 아이 프로젝트는 총 16권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경제습관뿐 아니라 좋은 습관, 배려, 자기 주도,사회성,창의력,긍정,끈기등

우리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덕목들을 담고 있어서

부모로써 참 마음에 드는 시리즈네요.

특히 자기주도와 집중은 우리 지원이에게 꼭 필요한 것 같아  조만간 읽혀줘야겠네요.

 

좋은 경제습관은 무엇일까요?

돈을 아끼고 안쓰는것일까요?

아님,사고싶은거, 먹은싶은거 다 사면서 만족하며 생활하는 걸까요?

경제습관이 판이하게 다른 두형제를 통해 어떤것이 올바른 소비인지 알려주고 있어요.



 

 

 연애중인 놀보는 여자친구에게 잘 보이기위해 선물에 맛난 음식등

자신의 한달 용돈을 몇일만에 다 써버리네요.

수민이의 생일에 곰인형을 사줘야하는데 3만원을 어디서 구할지 고민하다

동생흥보에게 빌리려하지요.

하루에 500원의 이자를 내고, 갚기로 한 날짜에 1분이라도 늦으면

게임기는 흥보가 갖는다는 각서까지 작성하면서 흥보로 부터 3만원을 빌리네요.

그렇게 수민이에게 인형을 사 안기지만..돈에 대한 압박감이 만만치 않은데요.

엎친데 덮친격 집안 사정으로 인해 용돈도 받지 못하게 된 흥보와 놀보는

물건값은 최대한 깎고 안쓰는 물건은 파는등 스스로 돈을 벌게 되지요.

그러는 사이 놀보는 돈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고..돈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지요.

흥보역시 아픈 놀보에게 약을 사먹일 돈이 아까워 내버려뒀던 자신을 뉘우치고..

자신의 돈을 병원비로 내라며 부모님께 드리네요.

두형제는 돈의 소중함과 돈보다 더 소중한것에 대해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지요.

이런 가르침들이 재미난 이야기 속에 스며들어 있어서

너무 재밌게 읽을 수 있었는데요.

만화같은 캐릭터들의 삽화가 재미를 더해주고 있네요.

  



맨 뒷쪽에는 만화를 통해 이야기의 중점내용을 잘 간추려 주었네요.

사실 우리 아이들 책 읽으면서도 요점을 간추리는 것을 힘들어 하는데.

재밌는 만화로 요약해주니..요점이 쏙쏙 머리속에 들어오겠는데요.

놀보는 돈을 아껴야한다는 것을 깨닫고,

흥보는 필요한 돈은 써야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지요.

올바른 경제 습관은 바로 여기에 답이 있는 것이네요.

 



책표지 맨 뒷쪽에는 자신의 경제습관 점수까지 매겨볼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지원이는 아직 용돈을 받고 있진 않지만.

체크목록이 4개정도되는 것 같아요.

조금더 노력해야할 점수네요..^^

특히 "갖고 싶은 물건이 있어도 꼭 필요한 것인지 생각해 봐요"

이부분을 머리에 새기고 소비에 임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해보네요.

우리아이들이 올바른 경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