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곧은아이 프로젝트 6
박수경 지음, 기진희 그림 / 삼성출판사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곧은 아이 프로젝트6

열정

박수경 글 / 기진희 그림

삼성출판사

 



 

삼성출판사의 곧은 아이 프로젝트 6번째 이야기 열정인데요.

표지의 그림이나 제목이 넘 재밌을 것 같지요?

아이들이 좋아하고 바른 인성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리즈라 엄마도 정말 마음에 들어요.

그럼, 열정이 무엇인지 살펴볼까요?

 







주인공 박대만은 편하게 놀고 먹으며 사는것이 꿈인 친구에요..

열정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귀차니즘에 걸려 있는데 좋아하는 여자친구 영은이로부터

놀고 먹고 편하게 사는게 꿈인 박대만이라고 불리우며 '꿈도 없는데 학교는 왜 다니나 몰라'하는

말을 듣고 충격에 빠져 있는데 자신에게 다가오는 비행물체가 있었으니

뚱뚱한 몸에 뽀글뽀글 머리, 맨발에 팬티와 흰 런닝셔츠 망토만 걸친

우스꽝스런 모습의 빤스맨이었지요.

꿈을 이루어주려고 왔다면서 대만이를 끌고 이상한 나라로 데려가지요.

심심왕국에 도착해 주위를 살펴보니 모두들 멍한 표정에 환자처럼 뒹굴대고 있는것 이 아니겠어요.

숙제도 공부도 아무것도 하지 않고 놀고 먹고, 편하게 쉬기만 하는 심심왕국

그곳의 생활에 익숙해져 갈 무렵,,빤스맨의 실수로 심심왕국에 잘못오게 된

대만이의 친구 민석이의 도움으로 두사람은 힘을 합쳐 그곳에서 탈출하기로 마음을 먹지요.

두친구는 무사히 심심왕국을 탈출할 수 있을까요?

아니, 두친구가 아니라 세친구인듯~^^

 

열정은 좋아하는 일을 열심히 하는 마음을 말하지요.

심장이 터질 것 처럼 두근거리고, 뭔가 뜨거운 불덩이 같은 것이 마음속에서

확 일어나는 기분,즐겁고 가슴뛰는 시간들

이게 바로 열정이지요.

아직 하고싶은 일을 정하지 못한 친구들도 많을텐데요.

그렇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답니다..

지금 당장 하고 싶은 일이 확실하지 않아도 천천히 찾다보면 분명 언젠가

신나고 즐거운 일, 생각만으로도 가슴 설레이는 일을 찾을 수 잇을테니까요.

 



재밌는 이야기를 만화로 간단히 요약해 놓은 부분인데요..

아이들이 줄거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아요.

긴 책을 읽고 요점을 간추리는게 아직은 어려운 저학년의 친구들도

간단히 요점만 다시 짚어주니..이해가 쉽네요.

 



책표지의 맨 뒷쪽을 살펴보니 자신의 열정 점수를 체크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자신이 얼마만큼의 열정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어요.

지원이의 요즘 꿈은 네일아티스트네요.

네일아트가 너무 멋지고 이뿌다네요.ㅋ

지원이 열심히 체크해보더니 4개가 나왔다고 하네요.

좀더 노력해야겠네요.^^*

 



총16권으로 구성된 곧은 아이 프로젝트는

아이들의 인성교육에 도움이 될 좋은 습관,배려, 자율,인기, 창의력,자신감,사회성,자존감,리더십등

다양한 주제를 재밌는 이야기로 다루어

재밌게 읽으므로써 아이들의 습관을 변화시킬 수 있게끔 도와주고 있네요.

엄마로써 참 마음에 드는 시리즈네요.

빨리 다른편들도 만나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