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을 물리치는 방법 별천지 물리치는 방법 시리즈
카트린 르블랑 지음, 롤랑 가리그 그림, 유병수 옮김 / 별천지(열린책들)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유령을 물리치는 방법

카트린 르블랑 글 / 롤랑 가리그 그림 / 유병수 옮김

열린책들 별천지

 



 

제목부터 넘 기발하고  재밌는 책을 만났어요.

유령은 으스스한 밤 아이들에게 나타나는 무서운 존재인데요.

그런 유령을 물리치는 방법이 있다고 하니 귀가 쫑긋해지고 관심이 가지요.

울 지원이도 책보자마자 재밌게 읽더라구요.

유령을 물리치는 방법들이 그림과 함께 소개되고 있는데..

하나하나 너무 기발하고 재밌네요.

책표지는 야광이라 밤에 보면 빛을 내는데요.

지원이는 밤에 방 불을 끄고

책을 살펴보며 재밌어 하더니..

엄마도 와서 봐보라고 보여주더라구요.

책의 맨 마지막 부분을 보니 유령이 무섭고 두려운 존재라기 보다는 친근하고

귀여운 존재라는 생각도 드네요.

 



 



 

 이책에는 유령을 물리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유령이 잡힐만한 커다란 덫을 쳐두고, 온도가 떨어지는 걸 대비해 따뜻한 코코아도 준비하고,

손전등을 들고 오히려 유령을 무섭게 하고,수영하는 것을 싫어하는 유령에게 물을 뿌리고,

반성문을 쓰게한다든지, 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을 쏘이는등 유령이 도망갈만한 기발한 방법이 참 많네요.

유령이 무서운 존재로 그려지고 있다기 보다는 그냥 늘 주위에 존재하는 친구처럼 느껴져

유령을 골탕먹이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재밌는 그림이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책을 펼치니 본문으로 들어가기 전부터 함박웃음을 던져 주는데요.

친구들을 피해 달아나는 유령들의 모습에 우리아이들이 넘 재밌어할 것 같아요..

유령이 무서운 존재가 아니라 악동들이 더 무서운데요.ㅋ

유령들이 불쌍해 보이기 까지 하네요.^^

유령들은 우리에게 꿈과 신비로움을 전해주는 재미난 친구가 될 수도 있으니..

유령들을 너무 괴롭히지는 말아야겠네요.^^ 

 



같이 온 야광 알파벳은 아이와 함께 영어공부도 하고  좋네요.^^

 



 

 지원이는 유령을 어떻게 물리칠꺼냐는 질문에..

텐트를 집처럼 해놓고 유령이 들어가면 지퍼를 잠궈버린다네요.

사실 유령은 벽도 뚫는데...텐트에서 나오는 건 식은죽 먹기 ^^;ㅋ

지원이가 제일 재밌었던 부분은 유령을 다리미로 다리는 부분이었다네요..

아이들의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줄 기발한 생각의 재밌는 동화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