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네모세모 창의력 수학 중급 A 수와 연산 - 초1.초2 네모세모 창의력 수학 중급 1
장동수 지음 / 뉴매쓰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네모세모 창의력 수학

A.수와 연산

중급/초1.초2

뉴매쓰

 

창의력수학이라 어떤 문제들이 나올지 궁금했었지요.

사실 연산문제들이 서술형으로 나온 그런 문제들을 상상했었는데

엄마의 생각과는 전혀 다른 문제들에 깜짝 놀랐답니다.

수와 연산이라고 되어 있지만..처음엔 연산보다는 수 개념 익히는데 주력한 문제들 같다고 할까요.

어떠한 연산도 수개념을 익히기는게 선행되어야만 한다는 전제하에

아이들이 쉽게 수를 익히고 이해할 수 있게끔 만들어진 교재더라구요.

그리고 점차 난이도가 높아져 연산이 이루어지는 문제들이 나오더라구요.

문제들이 그림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수학문제를 풀고있다는 느낌 없이

퍼즐을 즐기고 있다는 느낌이 강하네요.

그래서 아이들이 재밌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지원이도 혼자서 열심히 해보네요.

 



 

먼저 한 문제를 통해 문제 유형을 파악하게 한뒤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2문제 실려있어요.

 왼쪽에는 문제유형과 푸는 방법을 3단계로 나누어 자세히 알려주지요.

오른쪽 페이지에는 같은 유형의 문제들이 나와 있지요.

무슨 수학문제가 저렇나 싶을 정도로 그림이많이 사용되어 있는데요.

우리 아이들이 수의 개념을 익히기에는 더없이 좋네요.

초등1,2학년 용이지만 유치원 친구들도 풀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정말 다양한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한권이 4주 프로그램인데..

주별로 나누어 문제가 나오지요.

1주는 수벌레찾기,길찾기,숫자카드 놓기,수 퍼즐의 문제들이 마련되어 있고,

마지막으로 1주 종합평가가 있네요.

2주는 수 꼬치 끼우기,계산하여 색칠하기,규칙에 맞게 길찾기,

가려진 숫자찾기,2주 종합평가로 이루어져 있고,

3주는 두자리 수 만들기,수와 문자 퍼즐,수 가르기,수에 맞게 선 긋기,

3주 종합평가로 이루어 져 있고,

4주는 덧셈 복면산,뺄셈 복면산,식만들기,덧셈과 뺄셈 퍼즐, 4주 종합평가로 이루어져 있어요.

 다양한 문제가 새로운게임을 접하는 것마냥 재밌고 신기하네요.

마치 두뇌트레이닝 게임 같아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맨뒷쪽에 따로 떨어지는 책으로 정답지인 부모님의 가이드가 있는데요.

정답지도 문제가 그대로 실린 알록달록한 답안지네요.

채점이 수월하게 되어있네요.

아이들이 수학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는데..

창의력 수학은 그런 친구들에게 더없는 희소식이 될 것 같네요.

재밌게 수학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수학적 의미를 스스로 깨닫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창의력 수학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