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난 척 대마왕 강유리 맛있는 책읽기 17
김은중 지음, 이세문 그림 / 파란정원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잘난척 대마왕 강유리

글 김은중 / 그림 이세문

파란 정원

 

표지에서 보면 태양속에서 웃고 있는 한아이의 모습과 다른 친구들의 삐죽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자신이 태양이고 친구들은 태양을 중심으로 돌아가는 행성들에 지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강유리..

바로 잘난척 대마왕인 이책의 주인공이네요.

요즘엔 지원이처럼 형제자매 없이 혼자 자라는 친구들도 있고,,

다들 귀한 대접을 받고 자라서 그런지 우리 아이들 욕심도 많고

자기뜻대로 하려는 친구들이 많은데요.

그런 친구들에게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주고

왜 잘난척하는것이 나쁜 일인지 알려주지요.

 





 

유리는 잡지 모델인데다가 각종 대회에서 상까지 받는 우등생이네요..

그래서 그런지 콧대도 높고, 잘난척의 정도가 좀 심하지요.

자신이 친구들사이에서 꼭 모둠장이 되어야하고,,

자신의 기준대로 친구들이 행해야 하고,

자신의 말에 잘 따르게 하려고 물질공세도 하네요.

사실 엄마 학교다닐때도 이런 친구 있었어요..

새삼 그 친구가 생각나더라구요.

엄마는 그때 그친구와 싸우고 토라져 말도 안하고 다른 학년이 되어 헤어졌던 기억이 있는데..

그런 방법은 별로 좋지 않다는 것도 깨달았지요..

우리 아이들이 좋은 친구관계를 맺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기위해선

자신이 어떻게 행동하고 남들과 어떻게 어울려야할지를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네요.

그런 유리가 모둠과제를 맡게되고 유리의 모둠이 함께 과제를 수행해 가는 과정속에서

친구들과 겪는 갈등이 참 재밌게 그려져 있어요.

결국 유리는 친구들 사이에서 왕따를 당하고 자신의 잘못을 깨닫게 되지요.

내용이 아이들의 일상생활을 다룬 것이라 지원이 역시 재밌게 보았구요.

교과와의 연계도 있어서 학습에 도움이 되고..

아이들의 인성과 친구관계에 도움이 되는 책이네요.

초등 저학년친구들 학교에 들어온지 얼마 되지도 않고..

친구관계에 어려움을 겪기도 할텐데요.

이책 읽어보며 더불어 사는 사회에 대해 생각해보면 좋을것 같네요.

 



 



 

지원이가 독서마라톤에 올린 독후감상문 올려보네요.^^

친구들과 늘 사이좋게 잘 지냈으면 하고 바래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