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대에서 꿈을 펼치고 싶어요 - 어린이를 위한 글로벌 직업 백과
서지원.나혜원 지음, 하민석 그림, 이랑 감수 / 뜨인돌어린이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제무대에서 꿈을 펼치고 싶어요.

글 서지원 나혜원 / 그림 하민석

뜨인돌 어린이

 



 지구촌의 많은 나라들이 점차 가까워지고 교류도 활발해지는 요즘

국제무대에 나가 꿈을 활짝 펼치고픈 친구들도 많아졌겠지요.

우리지원이도 가보고싶은곳이 미국일 정도로..

외국이 단지 머나먼 남의 나라가 아니더라구요..

이제 세계가 하나된 모습으로 서로 돕고,,

서로 경쟁하며,,함께 커가는 것이지요.

이책은 국제무대에서 활약하는 글로벌 직업에 대해 소개하고 있어요.

 



 국제공무원,국제 축구 심판,외교관,특파원, 국제 NGO활동가 등

다양한 직업이 나오네요.

이책을 만나기 전에는 국제적인 직업이라면 외교관이나 특파원,승무원등 간략히 몇가지만을 떠올렸는데..

이렇게 다양한 직업이 존재하는지 몰랐네요.

국제 축구 심판이나, 호텔리어,세임 그래픽 디자이너등 우리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만한 직업도

참 많은 것 같아요.

그런데..그 모든것이 쉽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네요..

수많은 노력과 피와 땀의 결실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지요.

자신의 꿈을 향해 최선을 다하는 사람만이 글로벌 리더로써 우뚝 설수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보네요.



 

책읽기 싫어하는 우리 친구들을 위해 만화로써 호기심을 유발시켜주고..

재미를 끌어내주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맘에 들고..무엇보다도 내용이 너무 재밌었지요.

재밌는 내용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어떤 일을 하는지..또 어디에서 일하게 되는지..또 어려운점이나 자격조건등

아이들이 궁금해할만한 내용으로 잘 설명되어 있어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현직에 종사하는 여러 유명인사들의 모습과 이야기가 나와 있는데요..

자신이 일하길 원하는 분야의 선배님(?)도 만나보고,,

자신의 멘토로 정하고 열심히 본받아 노력할 수 도 있겠는데요..

이런 분들의 이야기를 접하니..정말 그냥 얻어지는 것은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박수가 절로 쳐지면서 존경스럽더라구요..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생각해보고

국제무대에서 비상할 준비를 할 수 있는 책이네요..

초등어린이들이 꼭 읽어보면 좋을 책이라 적극 추천해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