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큘라 어린이작가정신 클래식 11
니키 레이븐 엮음, 앤 이본 길버트 그림, 서애경 옮김, 브램 스토커 / 어린이작가정신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드라큘라

브램 스토커 원작

니키 레이븐 엮음/  앤 이본 길버트 그림/ 서애경 옮김

어린이 작가정신

 



책표지의 드라큘라 백작의 모습이 섬뜩한데요.

창백한 얼굴, 귀족적 분위기,날카로우면서 빨려들듯한 눈빛,

다문 입속의 뾰족한 송곳니가 드라큘라의 상징적인 이미지인데요.

너무 잘 표현하고 있는 그림이네요.

펜으로 스케치해놓은 듯한 그림이 참 인상깊어요.

우수에 찬 드라큘라 백작의 모습이 환상적이네요.

드라큘라는 엄마가 전에 책과 영화로 참 재밌게 봤었는데요..

울 지원이에게 드라큘라이야기를 접해주고 싶어서 고른 책이지요.

 지원이 책을 보더니 재밌게 읽더라구요.

한참 읽더니 "엄마, 너무 무서워~"하는 거에요.

호러물을 처음 접하는데 아직은 좀 이른 듯 하기도 하고,,

성향상 겁이 많아서 그런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초등학교 중학년정도 되면 책 재밌게 볼 수 있겠어요.

브램 스토커의 명작 드라큘라 백작 이후에  수많은 뱀파이어 캐릭터들이 만들어 졌고

책과 영화로 다양한 뱀파이어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지요.

그럼 원작인 드라큘라 백작 만나보시죠~

 





 

신참 변호사 조너선 하커가 일을 마무리 하기위해 드라큘라의 성으로 갔는데..

그곳에서 나오지 못하고 몇일을 보내다 탈출하게 되지요,

조너선의 약혼녀 미나는 친구 루시의 집에 머무르게 되었는데 루시가 드라큘라 백작을 만난 이후

원인을 알 수 없는 병에 걸려 자리에 눕게 되네요.

미나는 조너선과 상봉하게 되고 드라큘라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되지요.

루시의 몸에서는 피가 계속 빠져나고,드라큘라로 부터 많은 이들이 그녀를 지키려 노력했지만

결국 그녀는 죽고마네요.

두려움에 맞서 조너선, 미나, 수어드,퀸시,반헬싱교수는 드라큘라를 무찌르기 위해

작전에 돌입하지요.

드라큘라 이야기는 단순한 호러물을 뛰어 넘어 당시 영국 사회가 가지고 있던 사회적 모순과

인간이 지니고 있는 욕망을 표현해 내고 있는데요.

불합리한 폭력과 미지의 힘에 대항하는 용기를 보여주지요.

맨 마지막부분이 영화의 엔딩장면을 보여주는 듯한데요.

드라큘라와의 싸움이 끝나고 모든 주인공들이 늙어 죽을만큼의 시간이 지난 어느 날

퀸시의 딸 크리스티나가 약혼자를 소개하는데..

그의 이름은 블라디미르...

바로 드라큘라의이름과 같아요.

섬뜩하지요..앞으로 또 다른 드라큘라가 존재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듯하네요.

세상에는 알 수 없는 거대한 힘이 존재하는 것 같아요..

그 거대한 힘에 맞선 정의로운 사람들이 다치는 경우도 많이 있구요.

정의로운 사람들이 승리하는 그런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며

책 재밌게 읽었네요.

호러물의 원조인 드라큘라

초등 친구들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