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만한 토스트 샌드위치 다있다
김민희 지음 / 삼성출판사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웬만한 토스트 샌드위치 다 있다

삼성출판사

 

저는 토스트가 이렇게 다양할 수도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네요..

다양한 음식이 모두 토스트의 재료가 될 수 있고 토핑이 될수 있어요.

이제까지 빵은 간식밖에 될 수 없고 밥을 먹어야 된다는 고정관념을 완전히 무너뜨린 책이네요.

한끼식사로 손색없는 너무나도 든든하고 맛있는 요리들이네요.

이책은 네이버 파워블로거"천재 야옹양의 생활"의 주인장 김민희님의

요리 노하우가 담겨 있는 실용적인 요리책이네요.

 



 

맨먼저 만나는 글귀가 토스트와 샌드위치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리라는 건데요.

사실 저도 빵사면 최고의 요리법이 쨈 발라먹는거였거든요.

그러다 질리면 좀 색다르게 토스트기에 구워 먹는게 전부였는데..

다양한 요리법이 나와 있어서 활용해보기 참 좋네요.

냉장고 속 자투리 채소들이 모두 샌드위치의 토핑이 될 수 있겠더라구요.

이게 과연 맛있을까 싶은 것들도 있었는데요..

의외로 어울리더라는 저자의 말에 용기를 얻어 저도 도전해 보려구요~

 



 

 

 

 

 토스트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토스트와 샌드위치의 차이,토스터를 고를때 주의할 점,

프렌치 토스트 맛있게 하는 요령,오래되어 굳은 시빵 활용법,토스트에 자주 쓰이는 재료들,

토스터 없이 식빵굽는 법,토스트 빵고르는 법,필요한 다양한 도구들,

시판 스프레드와 토스트에 어울리는 짝꿍요리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네요.

 





 



 

 총 5 part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인기만점 토스트 베스트셀러,

만만하게 만드는 초간단 토스트,

밥대신 든든하게 일품 토스트

모양과 맛에 반하는 파티 토스트,

나라별 개성만점 이색 토스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퐁뒤 토스트,카페 토스트,샤브샤브 토스트,새우튀김 토스트,버섯쇠고기 구이 토스트,

딸기아이스크림 토스트,토끼생크림 토스트, 새우카레볶음토스트, 연유버터 토스트,

바나나시나몬 토스트,러니버터 토스트,사과버터 토스트등 정말 다양한 토스트들이

소개되어 있어요.토스트뿐만 아니라 카나페,샌드위치,만들어먹는 음료까지 있어서

집에서 직접 활용해보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가장 인기있는 토스트로 프렌치 토스트가 뽑혔네요.

두번째는 길거리 햄채소 토스트,세번째는 피자토스트에요.

요즘엔 길거리에서 토스트 가게를 자주 보는데요..

책을 보고 따라하면  집에서도 그맛을 느껴볼 수 있겠어요.

우리아이들 참 좋아하겠지요?

저는 지원이와 함께 3위로 뽑힌 피자토스트를 만들어봤어요.

전에 스파게티 만들고 남은 소스를 이용해 만들었지요.

처음으로 만들어봤는데 정말 피자맛이 나더라구요.ㅋ

 



 

 

 빵에 소스를 바르고 소시지,피망,버섯,옥수수등을 올린뒤 마요네즈를 뿌리고

모차렐라 치즈를 뿌린뒤 150도로 예열한 오븐에 5분간 구우면

맛있는 피자토스트 완성~

 







맛있게 먹어주는 지원이를 보니 자신이 생기네요.

다음엔 어떤 토스트에 도전해볼까요?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다양한 토스트에 도전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