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킹의 우주를 여는 비밀 열쇠 1 - 달의 비밀 호킹의 우주를 여는 비밀 열쇠 1
박종호 그림, 스티븐 호킹.루시 호킹 원작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호킹의 우주를 여는 비밀 열쇠

1.달의 비밀

원작 스티븐&루시 호킹 / 그림 박종호

주니어랜덤

 



스티븐 호킹박사와 그의 딸 루시호킹이 쓴 원작을 바탕으로

탄생한 멋진 우주 과학 학습만화를 만나게 되었는데요.

원작의 이름은 [조지의 우주를 여는 비밀 열쇠]인데요.

호킹박사 부녀가 직접 썼다니 더욱 관심이 가는 책이었지요.

이책에는 신비스런 우주의 모습이 그대로 담겨 있어 보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1권 달의 비밀편에서는 우주에 대한 기본 지식과 달과 지구 혜성등 태양계에  대해 배워볼 수 있네요.

과학은 어렵고 딱딱하다고 생각하는 친구들이 많을텐데요.

만화를 통해 지구과학의 지식을 접하니 아이가 조금은 쉽게 받아들이고

재밌어하는 것 같아요.

만화지만 내용면에서도 상당한 지식을 담고 있어서

엄마로써도 꽤 만족스런 책이네요.

 



 

주인공 조지의 부모님은 모든 환경 파괴의 주범이 과학 기술이라 생각하고

모든 전자제품을 거부한채 친환경적 생활을 추구하시는 분들이네요.

조지는 컴퓨터도 없이 문명인 답지 않은 삶을 살아가는 친구지요.

요즘 초등학생친구들의 집에 컴퓨터없는 친구는 없을꺼에요.

그만큼 컴퓨터가 생활필수품으로 자리잡았는데,

이해를 못해주시는 부모님과 생활하는 조지가 참 딱하네요.

어느날,조지는 애완돼지 프레디를 쫓아 마녀의 집이라 불리우는 기분 나쁜 집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 집에는 에릭과 그의 딸 애니이 살고 있지요.

에릭은 오염된 지구를 살리고 더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과학이라고 생각해 지구를 대체할만한 새로운 행성을 찾는 일에 정진하는 과학자지요.

에릭의 보물같은 망원경에 이끌린 조지는

자격을 얻기위해 중력과 만유인력에 대해 배우게 되는데요.

뉴턴의 망원경으로 바라본 달의 모습이 사진자료를 통해 자세히 나와 있어요.

달표면의 크레이터의 모습들과 이름까지도 나와 있네요.

에릭의 도움으로 조지는 점차 미래의 과학자다운 면모를 키워나가는데요.

조지,코스모스,애니를 따라 우리아이들도 우주여행에

동참하여 모험을 떠나게 된답니다.

 



 

태양계의 아름답고 신비로운 모습이 책 가득 담겨 있어요.

게다가 지식의 양도 방대하네요.

책을 읽고 있으면 환상적인 우주의 모습에 매료되고.

전달해주는 지식에 깜짝 놀라게 되네요.

 



 

그림도 환상적이에요.

이책을 통해 아이가 상상의 나래를 활짝 펼수 있을 것 같고,

무엇보다도 실제 과학으로 실현가능한 일들임을 깨닫게 되는데요..

언제가 우리도 우주로 여행을 떠나고

지구를 대체할만한 새로운 행성도 찾게 되겠지요?

그런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해보면서 책 재밌게 읽었네요.

 궤도를 벗어나 지구로 돌진해 오고 있는 달과

지구의 운명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넘 궁금해지네요.

2편도 나온것 같던데 얼른 만나봐야겠어요~

우주과학의 신비를 밝혀줄 멋진

과학학습만화 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