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도둑 5 - 중력과 무게중심 메이플 스토리 과학도둑 시리즈 5
송도수 글, 양선모 그림, 동아사이언스 감수 / 서울문화사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과학도둑5

중력과 무게중심

서울문화사

 



 지원이가 너무 좋아하는 과학도둑 다섯번째 이야기

중력과 무게중심이네요.

과학도둑은 과학의 원리를 재밌는 만화로 접하고

실험키트를 이용해 직접 활용해 보므로써 과학을 쉽고 재밌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인 책이지요.

지원이는 편독이 심해서 과학분야의 책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과학도둑은 너무 좋아하고 자주 들여다 보네요.

엄마한테도 아이한테도 대박인 책이지요.

 



 

 일단 내용이 흥미진진하고 재밌는데요.

리아공주는 포루스라코스의 공격으로 위기에 처하지만

친구들의 도움으로 위험에서 벗어나고

미로가 없는 사이에 친구들은 악당들에게 기습을 당해 끌려가는데..

미로는 과연 친구들을 구출할 수 있을까요?

 

만화속 우리의 주인공들이 탔던 병아리나 중력보트,자벌레등을

직접 만들어보며 어떤 원리가 숨어 있는지

살펴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미로의 궁금타파>부분에서는 각 실험키트들의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밌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무게중심을 이용한 외줄타기나 모빌,남자와 여자의 무게중심까지 나와 있어서 참 신기했네요.

 이부분도 만화를 실어 아이들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네요.

지원이의 경우, 만화부분은 잘 보는데..단원정리하는 부분은 관심없이 쓰윽 지나가거든요.^^;

 

  



 

 

책 아랫부분에는 다양한 <science study>와  <science play>가 나와 있어서

실험키트를 가지고 실험하는 방법과 눈여겨 봐야할점, 기억해야할점등을 짚어주네요.

친구들과 누가 먼저 내려오는지 게임형식으로 가지고 놀아도 재밌을 것 같아요.

 



 과학도둑 5권의 특별부록이 참 좋네요.

어린이 과학동아에서 제공한 기사인데요.

일본의 대지진때문에 바닷물도 오염되고, 방사능비때문에 불안하기만한데

우리아이들에게 지진과 쓰나미에 대해서 알려주고

원자력발전소와 방사성 물질에 대해서도 알려줄 수 있는 좋은 부록이네요.

 



 이번에 도둑시리즈 5탄 역사도둑이 새로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역사도둑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네요.

역사도둑도 흥미 만점이겠는데요.

 





 

과학도둑 상자를 열어보니 실험 5종키트가 들어 있어요.

중력의 위력을 체험하자 아슬아슬 비탈길

무게중심으로 중력을 이겨 보자 아장아장 병아리

중력과 마찰력으로 균형을 잡자 넘실넘실 중력보트

관성으로 움직임을 조절하자 데굴데굴 자벌레

중력과 장력으로 마술을 부리자 휘릭휘릭 매직카드

다섯키트 모두 재미있어요

 

<데굴데굴 자벌레>



 





 지원이 열심히 설명서를 들여다 보더니

 제일 먼저 데굴데굴 자벌레부터 만들어 보네요.

중력과 무게중심에 대해 알 수 있는 재미난 키트들인데요.

아이 혼자서도 만들 수 있도록 설명서가 잘 되있네요.

 

<아장아장 병아리>

 



 

 

 무게중심과 마찰력에 대해 배울 수 있는데요.

무게중심이 뒷쪽에 있어서 넘어지지 않고 뒤뚱뒤뚱 잘 내려오네요.

그런데 마찰력이 있는 곳에서만 가능한 일이네요.

미끄러운 경사면에서는 그냥 쭈루룩 미끄러져 버리네요

이 모든 것에 과학의 원리가 숨어 있네요.^^

 



 

 

<휘릭휘릭 매직카드>

 



 

 

<아슬아슬 비탈길>과  <넘실넘실 중력보트>

 



 

혼자서 드르륵 드르륵 잘 내려오네요.

무게중심과 바퀴의 회전력을 이용해 항상 같은 자세를 이용한 것이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키드를 이용해 과학실험을 해봤는데요.

키트를 만들고 실험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고 ,

과학의 원리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과학도둑 너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