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세계 지도 그림책 처음 만나는 그림책
무라타 히로코 글, 데즈카 아케미 그림, 김숙 옮김 / 북뱅크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만나는 세계 지도 그림책

데즈카 아케미 그림 무라타 히로코 글 김숙 옮김

북뱅크

 



지구에는 190개가 넘는 나라가 있는데요.

세계가 지구촌시대라 각 나라에 대해서도 많이 알고 서로 협력하며

살아가고 있는 요즘엔 세계각국의 일들이 남의 일같지가 않더라구요.

이책에서는 지도 뿐만 아니라 각나라에 대한 정보를 실고 있어서

보는 재미가 쏠쏠했지요.

전에 초등생을 위한 지도책을 만나봤었는데 아이수준에 조금은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요책은 유아와 초등저학년을 대상으로 나온 지도 그림책이라 아이가 재밌게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지원이는 어려서부터 다른나라에 대해서 배워보는것을 좋아하고

각나라의 문화유산과 언어,국기,지도를 살펴보는 것을 좋아했었는데..

그런 아이들을 위해 쉽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책이란 느낌이 들었어요.

 



세계는 유럽,아시아,아프리카,북아메리카,남아메리카,오세아니아 이렇게 여섯개 지역으로 나뉘어져 있지요.

책의 내용이 딱딱한 서술체가 아니라 대화를 나누는 듯한 대화체 사용으로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불러 일으켜 주고, 쉽고 재밌게 세계에 대해 공부할 수 있네요.

 



 

 각 대륙별 나라들을 지도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데요.

각 나라의 특색있는 문화나 유명한 곳,특산물등이 그림을 통해 나타내져 있어 한눈에 살펴볼 수 있지요.

유아들이 볼 수 있게끔 그림도 큼지막하게 그려져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아랫쪽에는 지도에서 어느부분에 해당하는지 나와 있어 아시아는 어느부분인지,

아프리카는 어디에 있는지 바로 살펴볼 수 있어요..

 







 

 세계의 여러가지를 비교해 본 부분인데요.

세계의 여러 산들의 의 높이 비교, 강의 길이 비교,바다의 크기 비교뿐만 아니라

각 나라에서 서식하고 있는 동물들,세계의 여러 주거형태, 유명 음식,시간,

기온,책,탈것등  다양한 정보가 나와 있네요.

아이들이 참 재밌게 볼 수 있는 책인것 같아요.

 



 

 

지원이는 세계의 인사말 부분과 여러가지 탈것들을 재밌게 보고 엄마한테 말해주더라구요.

지원이는 이탈이아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 베니스의 곤돌라를 보고 좋아하네요.

이탈리아에 갈일이 생기면 꼭 곤돌라를 한번 타봐야할 것 같아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백지도에 여러나라의 이름을 써보고 있는 지원이의 모습이네요.

유아들과 초등저학년 친구들이 세계에 관심을 가지고 살펴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었네요.

세계는 하나라는 개념과 서로 협력하여 살아야가야함을 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었네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나온 책이라 너무 맘에 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