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학 교과서 : 도형편 - 학원 안가고도 우등생이 될 수 있는 베이직북스 초등 수학 교과서
초등수학을즐기는모임 지음 / 베이직북스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초등수학 교과서 도형편

초등수학을 즐기는 모임 편저

베이직북스

 



계산편에 이어 도형편도 만나보았는데요.

도형편은 크게 도형,넓이와 부피, 표와 그래프,비례와 경우의 수로 나뉘어 있는데요.

도형에서는 다양한 도형과 각,수직과 평행,대칭과 입체도형을 만나볼 수 있었고,

넓이와 부피에서는 면적 부피,입체의 표면적과 부피에 대해 살펴볼 수 있네요

표와 그래프에서는 막대 그래프와 꺾은선그래프,백분율 그래프등 다양한 그래프들을 살펴보았고,

비례부분에서는 비례와 반비례, 경우의 수에 대해 배울 수 있지요.

초등 전반에 아우르는 다양한 개념과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어

초등내내 수학의 개념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겠어요.

수학교과서만 떼고 중학교에 올라가도 수학은 괜찮을 것 같네요.

개념의 이해가 우선시 되는 책이라 심화된 문제들보다는

원리를 이해했는지를 묻는 문제들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어렵다는 느낌없이 만날 수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 같아요.

또 자그마한 사이즈는아이들이 좋아하는 크기라 가지고 다니며 학습하기에도 좋네요.

 









처음 1학년에는 하나의 도형이 작은 닮은꼴 도형 여러개로 나뉘어질 수 있다는 것에서 부터

2학년때에는 다각형의 꼭지점 과 변의 갯수도 알아보고,

3학년때는 원과 구 ,다각형에 대해 살펴보고

4학년때는 각도와 여러가지 사각형,5학년때는 도형의 합동과 각,

6학년때는 입체도형에 대해 공부하네요..

지원이가 첫아이다 보니..앞으로 어느 시기에 어떤 부분을 공부하는지

궁금한 점이 많은데요.

학년별 수학의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책이라

엄마가 미리 훑어보기에도 좋네요.

 



 





지원이도 2학년 문제들을 풀어보았는데요.

4번문제의 경우 어려웠는지 지웠다 풀었는데요..

사실 정답이 여러개 될 수도 있겠더라구요.

여러 다양한 문제를 접해보므로써

아이들의 다양한 사고능력을 키워줄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이 열심히 문제를 풀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수학공부 열심히 해보는거야..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