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학 교과서 : 계산편 - 학원 안가고도 우등생이 될 수 있는 베이직북스 초등 수학 교과서
초등수학을즐기는모임 지음 / 베이직북스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초등수학 교과서 계산편

초등수학을 즐기는 모임 편저

베이직북스

 



책한권으로 초등수학 전체를 훑어볼 수 있는 기특한 책을 만났네요.

이름하야 <초등수학 교과서>

초등수학을 각 영역별로 총정리 해놓아 중학과정으로 넘어가기 전 꼭 한번 짚어보고 넘어가면 좋을 것 같아요.

지원이의 경우 아직 초등2학년이라 고학년의 문제들은 풀지 못하지만..

자기 수준에 맞는 수학부분을 찾아서

개념을 익히고 문제도 풀어볼 수 있지요.

무엇보다 책의 크기가 작아서 활용도가 높겠어요.

가지고 다니면서 틈틈히 공부하면 참 좋을 것 같네요.

 



 

타이틀이 "초등수학 6주안에 끝낼 수 있다"인데.

아이들이 잘 볼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정리해 놓은 것 같아요.

현재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들한테도 좋지만..

아이를 가르치고 있는 부모의 입장에서 한번 훓어보기에도 괜찮은 것 같네요.

초등수학 교과서는 계산편과 도형편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먼저 계산편 소개해 드릴께요.

크게 계산,단위,여러가지 수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계산은 덧셈,뺄셈,곱셈,나눈셈을 다루고 있고,

단위는 시간,길이,부피,무게를 다루고 있네요.

여러가지 수로는 분수,소수,배수,약수에 관해서 공부할 수 있어요.

 



맨 먼저 계산이 나와 있는데요.

1학년때는 덧셈,뺄셈,2학년이 되면 곱셈,3학년때는 나눗셈까지

학년별 순서대로 학습이 이루어지고 있어요.

 



 

페이지 맨 윗쪽을 보면 학년이 나와 있고

해당 학년부분에서 빨간색으로 써져 있는 것이 보이시죠?

지원이도 자기가 풀어야할 문제라며 2학년 부분만 풀어보더라구요.



먼저 개념을 설명하는 빨간 상자가 있고

문제들이 나와 잇네요.

문제 밑에 바로 정담이 나와 있어서 그때구때 확인할 수 있지요.

지원이는 정답이 보여서 집중이 안되는지 가리고 문제를 풀더라구요.^^

 



곱셈의 구구단인데요.

표로 작성해보기도 하고 다양한 문제들을 통해

구구단을 익힐 수 있네요.



다양한 그림을 통해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아이들 스스로 공부하기도 좋네요.









지원이의 경우 곱셈을 좋아해요.

한꺼번에 다 세우거나 더하려면 힘든데..구구단으로 쉽게 할 수 있어서 편하데요.

그래서 그런지 곱셈을 제일 먼저 풀어보더라구요.

단답형의 문제들과 식까지 써야하는 문제등 다양한 문제들이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