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매쓰] 연산카드 - 곱셈카드
스콜라스(주)
평점 :
절판


How Math 곱셈카드

 

 



지원이는 사칙연산중 유난히 곱셈을 좋아해요.

더하기로 하면 여러번 더해야하는 어려운 문제도 곱하기로 하면 쉽다고 하네요.

그래서 구구단 외우는것을 지겨워하지 않고 좋아하더라구요.

 



 

하우매쓰에서는 곱셈카드뿐만 아니라 덧셈,뺄셈,나눗셈카드도 나와 있어요.

우리 아이들 학습지로 4칙연산을 접할때 너무 지겨워하고 싫어하죠?

그럴때 너무 좋겠더라구요~

하우매쓰를 만나기전

지원이 여섯살때 연산이 반복되는 학습지를 사서 풀렸는데.

그때 아이가 수학에 흥미가 떨어진것 같더라구요.

 열의만 높은 무지한 엄마가 아이에게 하기싫은 것을 강요한 꼴만 되었네요.

지금 지원이가 제일 싫어하는 과목이 수학이 되버린 이유인것 같아 속상하답니다.

하우매쓰를 받고 카드놀이하자고 엄마를 조르는 지원이를 보며

하우매쓰는 아이가 수학을 재미있게 익힐수 있는 좋은 방법이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하늘색 종이상자를 열면  플라스틱통속에 카드가 가지런히 정리되어 있는데요.

꺼내보니 아이손바닥보다 큰 사이즈의 카드가 총 160장 들어있네요.

 



 카드 활용법이 한글과 영어로 나와 있어요.

 



 한카드의 앞면과 뒷면인데요.

카드의 중앙부에 커다란 글씨로 문제가 나와 있고

밑부분의 곱셈식은 뒷면의 답안이에요.

 



 

카드의 뒷면에 답이 나와 있어서

모르겠다싶으면 뒤로 돌려보고 바로바로 익힐 수 있지요.

수학은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된다고들 하는데

이렇게 여러문제를 반복적으로 접하다보면 구구셈뿐만 아니라 더 큰 곱셈도

머리속에 익혀질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가로셈뿐만 아니라 세로셈으로도 나와 있어요.

구구단을 외워서 풀 수 있는 문제들과

그보다 더 큰수들의 곱셈도 나와 있지요..

 



요렇게 큰 수들은 아이가 조금 어려워하더라구요.

하지만 조금만 생각해보면 풀수 있는 문제들이라는걸 금방 깨닫게 되네요. 



요렇게 스스로 개념을 확실히 다진다면 더 어려운 문제들도 어려움없이

풀 수 있을꺼란 생각이 드는데요.

 

 



 

카드가 크고 분량이 많아서 아이들은 한꺼번에 다 들기도 벅차네요.ㅋ

열심히 카드를 살펴보고 있는 지원양이군요.

처음엔 엄마하고 게임형식으로 하다가 나중엔 혼자서 카드를 넘기며 답을 말하고 있네요.

 



 

12 x 8은 어려운지 표정이 조금 어둡네요.ㅋ 





 

아직 구구단을 정확히 익히지 못해서 4X9 가 나오려면

4X1부터 4x9까지 구구단을 다 해봐야 하네요..

그래도  골똘히 생각해보며 열심히 하더라구요.

가장 좋은 점은 공부라는 생각 없이 놀이식으로 곱셈을 접할 수 있다는 거네요.

이렇게 반복해서 자주 하다보면 구구단을 금방 익힐 수 있을 것 같고.

10의 자리의 곱셈을 풀어보며 곱셈의 원리에 대해서도 깨달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즐겁게 곱셈공부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