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선 하나로 뭐든지 그려요!
히토후덴즈팀 글.그림, 정지은 옮김 / 21세기북스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 선하나로 뭐든지 그려요!

글 그림 히토후덴즈팀 / 옮긴이 정지은

21세기북스

 



 

신선하고 기발한 책을 만났어요.

그림공부도 되면서 창의력과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 책이더라구요.

어릴때 자주 접했던 점을 따라 그리다보면 어느새 그림이 완성되는 놀이 같기도 하고

선으로 그려가며 미로를 찾아가는 것 같기도 해요.

한점에서 출발해 손을 떼지않고 선을 이어서 그리다 보면 어느새 멋진 그림이 완성되네요.

이어그리기를 열심히 하다보면 아이들의 머리에 "이어그리기뇌"가 형성되어

모방을 넘어서 창조성을 길러줄 수 있다고 하니

처음에는 따라그려보고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책에 없는 사물들도 한선으로 그려보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처음엔 어렵고 힘들겠지만

머리속에 도안을 그리고 그려나갈 방향을 생각해보면서 그림을 그려나가다보면

아이들 두뇌회전에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또,그런 작업을 통해 사물에 대한 관찰력도 키울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기 전에 그리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먼저 준비물을 챙긴후 그림을 찬찬히 살펴보고 출발점에서 시작하지요.

처음에는 선이 끊길 수 도 있으나 여러번 그리다 보면 익숙해져 어느방향으로 그릴지 머리속에 길이 생기네요.

책을 따라 그리는게 지겹다면 크레용이나 붓을 이용해 그려보기도 하고

크게,적게 변형해서 그려보고.

더 나아가 색칠도 해보고 펜의 색깔도 바꿔가며 그려보면 좋을 것 같아요.

또 털실이나 철사등 다양한 도구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는 것도 재밌겠네요.

 



 





 

 

봄,여름,가을,겨울 4개의 테마로 나누어 8~9작품씩 선보이고 있는데요.

벚꽃,제비 매화 연필, 달팽이,장수풍뎅이,개구리,나팔꽃,버섯,잠자리, 단풍,강아지,

눈사람,팽이,두루미,사슴,고양이등 다양한 작품이 총 35개 수록되어 있어요.

그리는 법이 크네 나와 있고,,아랫부분에 연습할 수 있도록 똑같은 그림이 3개 주어지네요.

 

 

 

 단원이 끝나면 각 그림마다 세번씩 다시 연습해 볼 수 있어요.

물론 색연필로 색깔을 바꾸어 연습한다면 더 여러번 연습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앞부분에서 배웠던것을 복습해보는 코너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그림그리는 연습이 끝나면 색칠도 해볼 수 있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색깔로 이뿌게 색을 넣을 수 있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이 열심히 그려보고 있는데요.

 재밌는데 조금 어렵다고 하네요..

그래서 엄마도 도전해보았어요.

 





 벚꽃을 그려보았는데요..꽃잎의 크기가 일정하지 않은데도

지원이는 너무 잘그린다고 칭찬을 해주네요.ㅋ

지원이도 연습하면 엄마보다 더 잘 그릴 수 있겠죠?

 



 

색칠을 하니 연필로 그렸을때보다 훨씬 생동감있고 예쁜 그림이 완성되네요.

옆에 있는 그림들은 자신이 원하는 색깔로 다양하게 칠해볼 수 있지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종이에 달팽이를 그린후 그위에 예쁜 털실을 붙여 꾸며주었네요.

달팽이 이뿌지요?^^

모방으로 시작해 새로움을 창조하는 <난 선하나로 뭐든지 그려요>는

어린이들이 재밌게 그림공부를 할 수 있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