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신기한 크로스 섹션 - 지구의 신기한 사물과 장소를 본다 한눈에 펼쳐보는 크로스 섹션
리처드 플라트 지음, 스티븐 비스티 그림, 권루시안(권국성) 옮김 / 진선아이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한눈에 펼쳐보는

신기한 크로스 섹션

스티븐 비스티 그림 / 리처드 플라트 글 / 권루시안 옮김

진선아이

 



 

크로스섹션책을 만날때마다 정말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데요.

이렇게 사물과 장소를 분해해서 그려내려면

얼마만큼의 지식을 습득해야할까..너무 궁금해져요.

건물이면 건물, 인체면 인체,다른 나라의 도시까지

다양한 분야에 대해 연구하고 조사하고 궁리한 결과의 산물일꺼란 생각이 드니까요.

그래서 그림을 그린 스티븐 비스티에 대해 특히나 관심이 가더라구요.

영국의 대표적인 역사.과학그림책 작가로 알려져 있는데요.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고 역사적이고 건축학적인 단면 그림을 전공했네요.

이 책외에도 <한눈에 펼쳐보는 크로스섹션>,<한눈에 펼쳐보는 인체 크로스 섹션>,

<한눈에 펼여보는 놀라운 크로스 섹션>등이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인체 크로스 섹션이 보고 싶네요.

이책에도 인체부분이 나오는데요.

정말 신기하고 놀라웠어요..

증기 견인차, 불이야!, 우주 정거장, 공항, 풍차 방앗간, 도시, 남극 기지 20,

영화 촬영장, 베네치아, 타워 브리지, 인체,그랜드캐니언등

총 12편이 수록되어 있는데요. 

한편 한편이 놀라움의 세계로 데려가 주네요..

 



 지금은 박물관에서나 볼 수 있는 증기 견인차.

기계부품 하나하나까지 만나볼 수 있네요.

1860년 무렵 처음 등장한 증기 견인차는 밝은 미래의 표상이었으나

20세기 초 전기 모터와 내연기관이 등장하면서 고철이 되었네요..

 



 불이난 건물에서 일어나는 갖가지 상황들을 잘 묘사해주고 있는데요.

화재경보나 자동 살수장치,또 안전수칙까지도 알려주고 있네요.

 



이제 꿈이 아닌 현실이 될날이 멀지 않은 우주 정거장

1998년부터 미국과 러시아를 비롯하여 세계 여러나라가

힘을 모아 국제 우주정거장을 지구 궤도에 울리는 중인데요.

도중에 설계가 여러번 바뀐데다 아직 완성되지 않았지만

완성된 모습은 이와 비슷할 것이라고 하네요.

 



 울 지원이는 이탈리아에 대해 관심이 맣아서 그런지

베네치아를 제일 유심히 보더라구요.

운하와 곤돌라, 부친토로,산마르코 대성당도 만날 수 있고

베네치아에 대한 다양한 지식도 얻을 수 있네요.

 





 엄마가 제일 관심있게 본 인체 부분인데요.

어떻게 이런 그림을 그릴까 생각하다가

애니메이션 그리듯 여러장의 투명종이위에 부분부분을 그리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해보며 감탄연발하네요.ㅋ

그림뿐만 아니라 글속에 많은 지식이 담겨 있는데요.

소화계, 뼈,신경,근육,림프,혈액,피부,몸속 기관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네요.

활동적인 운동을 할때 인체의 근육이 7분동안 내는 열은

1리터의 물을 끓일 수 있을 정도라니 놀랍지요?

또, 의학적으로 자기자신을 간질이는게 왜 불가능한지 정말 궁금하네요.

끝부분에는 찾아보기도 있어서 찾아보면서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네요.

지원이 아빠도 이책을 보더니..놀라더라구요.

어린이에서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모두 즐겁게 볼 수 있는 책이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이 즐독하는 모습 담아봤어요..

지원이가 들고 보고 있는것은 별책부록인 도시 크로스 섹션인데요

책상에 놓고 봐도 되는데 굳이 들고 보더라구요..

벽에 붙여줘야겠네요.

겉모습뿐만 아니라 속 내부까지도 훤히 들여다볼수 있는 크로스섹션의

신비로움을 경험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