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상상에 빠지다 - 내 아이의 미래를 바꾸는 상상 교육 바이블
EBS 다큐프라임 <상상에 빠지다> 제작팀 엮음 / 21세기북스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우리아이 상상에 빠지다

EBS 다큐 프라임 <상상에 빠지다> 제작팀 지음

21세기북스

 



아이의 미래를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게 한책 <우리아이 상상에 빠지다>

상상력이나 창의력이 중요한건 알고 있었지만..사실상 실감하지 못한채..

내 아이에게 늘 주입식 교육을 강요해왔고, 수학 한문제라도 더 풀리고,

영어 한단어라도 외우게 하려고 바빴던 나의 교육관을 되돌아보게 만든 책이네요.

기존의 틀을 무참히 깰수 있는 상상력이야말로 미래의 경쟁력이라는 것이지요.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세상이 이제는 창의력이 인정받는 시대임을 새삼 깨닫게 됐는데요.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은 영화속에서나 만나봤던 상상속 일들이 현실이 되는

그런 세상임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어요.

빌게이츠,스티브 잡스,에디슨,라이트형제등 상상력으로 세상을 바꾼 다양한 인물들도 만나보고,

그들의 터무니없는 상상력이 더이상 터무니없는 일이 아니라 현실에서 이루어져 있다는 사실에 놀라웠어요.

이미 이루어진 일임에도 불구하고,상상력이 부족한 엄마인 저는 어떻게 이런일들이 가능한지..과학의 힘이 놀라울 따름이네요.

언젠가 타임머신이 존재할 수 있다,없다를 놓고..신랑과 실랑이를 벌였던 적이 있었는데요..

타임머신이 가능할 수 있고 앞으로 그 분야에 더 많은 발전이 이루어질 꺼라는 내용을 접했을때는 정말 놀라웠어요.

과거에는 새처럼 날고 싶은 꿈을 가진 세상이었고, 현재는 지구 곳곳을 비행기로 누빌수 있는 세상인데..

미래는 과연 어떤 세상이 도래할까요? 지원이는 사람이 날개로 세게를 여행할 수 있는 세상이 올꺼라고 하네요..^^

엄마는 아이의 말을 듣고..돌연변이가 생각나더라구요..

새의 유전자를 인간의 몸에 넣는다면 인간이 날 수 있을까 하는 이상한 상상을 해보며..

이책의 매력은 터무니없는 무한한 상상을 가능하게 하는것이 아닌가 싶네요..

터무니없음이 터무니없음으로 끝날지,아니면 현실로 가능할지는 그 누구도 모르는 것이니까요.




 

 

  

 아인슈타인의 어머니의 말씀이 가슴에 와닿는데요.

"남과 같아지려하면, 결코 남보다 나아질 수 없어,

너는 남과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훌륭한사람이 될꺼야"

훌륭한 인물이 탄생하기까지 그 부모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 생각해볼 수 있었고..

나도 그런 엄마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상상력을 키우기위한 실전전략도 잘 나와 있어..

따라해보는 것만으로도 좋은 성과 있을 것 같네요.



 "상상력과 창의력은 가르쳐서 길러질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생활 속에서 보여지는 부모의 태도와 자녀에 대한 생각이

바로 아이의 능력과 직결된다.

칭찬하고 격려하고 허용하는 부모가 상상력이 큰 아이를 만든다."

 

상상훈련도 수학문제를 풀게 하는 것처럼 꾸준히 지속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우리 아이들에게 즐거운 상상으로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행복한 상상을 많이 할 수 있도록 결과물에 상관없이 칭찬해주고,,

격려해주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