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아 음악아 나 좀 도와줘 - 예체능 영역 삼성당 도와줘 시리즈
정수은 지음, 김미연 그림 / 삼성당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음악아 음악아 나 좀 도와줘~

글 정수은 / 그림 김미연

삼성당

 



이책을 처음 만났을때 음악에 대한 책은 접해본 적이 없어서..

참 신선하고..아이들 음악공부할때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 싶었어요.

어렸을때 학교 음악시간에 음표나 음계,악보읽는법에 대해 배웠던 기억도 나는데요..

사실 엄마는 피아노도 배우다 그만뒀고..음악도 잘하지 못했고..

별로 좋아하지도 않아서 매번 틀렸던 기억이 있는데

우리지원이는 피아노를 다닌지 2년이나 되어서 악보를 대충은 볼줄알고,,

음악을 좋아해서 이책도  좋아하더라구요.

우리 아이들이 악보를 읽고,연주할 수 있게 되다보면..

음악을 더욱 사랑하고 즐길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재밌는 책을 통해  악보를 익히고,음악공부를 충실히 할 수 있어서 더욱 좋네요.

 



 

 쌍둥이인 유리와 재무의 신비로운 모험이 펼쳐지는 판타지 동화네요.

엄마의 제안으로 유리와 재무는 방학에 산호섬 음악캠프에 참가하게 되네요.

거기에서 악보가 필요한 이유도 알게 되고..음표와 쉼표,다양한 악기의 종류,

음이름과 장음계의 규칙,조표의 사용,주요3화음,음악기호와 성악에 대해서도 배우게 되네요.

악기의 정령인 엄마가 유리와 재무를 통해 음악을 다시 되돌려 놓도록 한거지요.

섬에 음악이 되돌아 오고 생명이 살아나지요..

 





 

음악은 사람의 마음을 안정시켜주기도 하고..흥겹게 만들어주기도 하고..

때론 무섭고,슬프게 만들기도 하지요..

그런 음악의 힘을 이용해 병을 치료하기도 한다니..

음악은 우리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일부분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지원이는 이책을 읽다말고 피아노치면 안되냐고 묻더라구요..

밤이라 내일치라고 했는데..이책을 보니 피아노를 연주하고 싶어졌나 봐요.

또 어제는  가장높은 소리는 소프라노고..낮은 소리는 알토라고 엄마한테 말해주더라구요..

알고보니 이책에 나와있는 내용이었네요.ㅋ

아이가 음악을 더욱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라고나 할까요..

음악적 지식을 재밌는 이야기를 통해 접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