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수 퍼즐 색칠하기 1 : 중급용
U7 지음 / 좋은땅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네모수 ?x!

퍼즐 색칠하기 PAINT

중급용

좋은땅

 



 

정말 색다른 퍼즐게임을 만났어요.

이제껏 아이 두뇌회전을 위해 스도쿠를 많이 권했었는데..

요런 재미난 작업도 있네요..

논리와 수리계산으로 퍼즐을 풀고...색칠공부와 예술감각 향상까지 할수있는 책이지요.

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발달시킬 수 있는 퍼즐이랄까요..

과연 네모수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네모수 = 네모(사각형) + 숫자 를 나타내는데요.

 

 

크게 문제영영과 정답영역으로 구성된 사각형 틀안에

가로 세로 문제영역의 숫자가 교차해서 일치하는 숫자를

정답영역의 칸에 채우는퍼즐인데요

정답영역은10x10의 총 100칸의 사각형이 있고..

그 위쪽과  왼쪽에 문제영역이 나와 있어요..

가로와 세로의 문제를 비교하여 정답칸에 숫자를 입력하고 완성후 그림이 만들어지는 것이죠..

제일 위쪽의 왼쪽을 보시면..0x라고 쓰여있는데..x는 2개이상이다라는 뜻으로

 0x는 0 이 두개 이상이다라는 뜻이에요..

가로 세로로 쭈욱 연결되어 있어서 제일 위에 문제는 제일위의 답이 되는 것이지요..

제일 왼쪽의 문제는 제일 왼쪽의 답이 되는 것이구요..

그럼 0이 두개이상이니까 제일 왼쪽에서 두칸은 0이 되는 것이지요..

0은 흰색이니까 흰색을 칠해주면 되는 거에요..

그렇게 문제를 풀어나가네요.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하는 방법만 터득하면 그리 어렵지는 않은 것 같아요.

지원이도 쉽게 잘 하네요.

 



 스도쿠,네모로직,가쿠로,낱말잇기,그림조각퍼즐등

퍼즐 300문제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쿠폰도 함께 동봉되어 있네요.

 



제일 왼쪽 위에  어떤 그림이 나올지 미리 살펴볼 수 있구요..

그밑으로 레벨이 나와있는데요.

레벨은 총3단계로 별하나에서 부터 별세개의 그림까지 만나볼 수 있지요.

오른쪽윗부분에는 앞장의 답이 나와있어요.

숫자로 쓴 답과 그림으로 색칠한 답까지..두가지가 잘 나와있네요.

숫자에 따른 색깔도 잘 나와 있구요..

 





한페이지에 한문제씩 총 50문제가 들어있네요.. 

지원이는 미리 답이 그려진 부분부터 쭈욱 훑어 보더라구요.

무슨 그림이 들어있는지 궁금하다면서요~

 





 지원이 레벨1단계부터 해보네요..

지원이는 숫자를 쭈욱 적지않고 문제를 풀고 하나 색칠하고 또 풀고 색칠하는 방법으로 했어요.

그래서 한문제 푸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처음에는 하는 법을 몰라 어렵다 생각했었는지..

풀면서 "쉽네~" 그러더라구요.

혼자서 잘 풀고..막힐때는 엄마가 도와주었네요..

연령은 상관없지만..초등 저학년정도 되면 재밌게 할 수 있겠어요.

 지원이도 너무 재밌어하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어떤 그림이 될지 기대하고 상상하며 색칠해가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아이들 집중력도 키워줄 수 있을 것 같고..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발달시켜줄 아이템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어떻게 요런 퍼즐법을 개발해냈는지 참 신기하네요..

아이와 함께 네모수퍼즐 경험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