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이야? 초콜릿 - 교과서 지식과 영어를 동시에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 정말이야? 시리즈 2
숀 스튜어트 프라이스.백다은 지음, 백다은 옮김, 해럴드 프랫.유소영 감수 / 명진출판사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정말이야?

초콜릿

해럴드 프랫 내용감수 / 유소영 영어감수

숀 스튜어트 프라이스,백다은 글/ 백다은 옮김

명진출판

 



 처음 책을 접했을때 요런 책도 있구나..참 특별했어요..

과학책이라고 생각하고 만났는데..영어책인것 같기도 했거든요..

책 내용을 살펴보는데..자기주도적인 학습이라는 부분이 참 끌렸는데요.

아이들에게 영어를 쉽고 재밌게 접할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것 같다라는 생각과 함께..

'정말 책 괜찮다' 하는 느낌이 오더라구요..

영어를 책을 통해 바로바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드는데요.

유용한 언어를 습득하는거라..외국어로써의 영어가 아니라..

실생활에서의 영어로써 받아들일 수가 있어 배우는 재미가 더 있는 것 같아요.

게다가 영어뿐만 아니라 과학적 지식과 교과서에 나오는 학습내용들도 다루고 있어서..

호기심을 유발시켜주고 궁금증 해결을 통해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총 6단원으로 나뉘어 

초콜릿이 무엇인지부터 초콜릿의 역사와 초콜릿의 원료,

초콜릿이 만들어지기 까지의 모든 과정,초콜릿의 특징과 종류,

세계의 다양한 초콜릿뿐만 아니라

초콜릿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작품과 발명품,

초콜릿의화학성분까지 자세히 나와 있네요.

책내용과 함께 초등필수 어휘도 조그만한 상자를 통해 알려주고 있어서..

중요단어를 체크해보고..암기해볼 수 있네요.

각 단원이 끝나면 <let's study english!>코너가 있어서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표현도 배워보고..영작도 해볼 수 있어요..

실제로 많이 사용하는 필수 표현을 대화로 배워보고..

대답해보는 과정을 통해 자기것으로 소화시킬 수 있지요.

 



 

초콜릿의 연대표와 초등필수 어휘가 맨 뒷부분에 나와 있어서

역사적인 배경과 영어단어까지 공부해볼 수 있네요.

사실 지원이는 영어를 잘하는 편이 아니라 문법적인 부분은 소화시키지 못하는데요..

한글과 영어가 같이나오기때문에 부담없이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정말이야 시리즈가 12편이나 되는데..다 만나보고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초등학생친구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을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