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아이 캐릭터 도시락
박선희 지음 / 삼성출판사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내아이 캐릭터 도시락

뽀로로,호빵맨,산타,딸기공주..캐릭터 인기반찬 227가지

삼성출판사

 



 tv에서 캐릭터 도시락을 처음 만났는데요..

어떻게 저렇게 이쁜 도시락을 쌀수 있을까 참 신기했었드랬죠.

마음은 아이를 위해서 이쁜 캐릭터도시락 싸주고 싶은데 실력은 안되고 해서..

늘 메뉴가 비슷한 도시락을 고집해 왔었는데...

캐릭터도시락이 삼성출판사에서 책으로 나왔네요..

요리에 자신없는 엄마들도 책을 보고 따라하기만 하면 되니..아주 좋네요..

엄마의 정성이 들어간 이쁜 도시락이라 아이도 무척 좋아하구요..

 



알록달록 아이가 반하는 색깔밥 만들기 인데요..

요렇게 다양한색깔의 밥을 보니..

무지개밥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색깔이 너무 이쁘죠?

 



 

냉장고속 재료로 도시락장식 만들기인데요..

같은 재료로도 이렇게 예쁜 모양을 만들 수 있다니..참 아이디어가 좋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그냥 주면 싫어하는 야채들도 이렇게 이뿌게 만들어주면 아이가 참 좋아할 것 같아요. 

 



 





 



 

 

넘넘 이쁜 도시락들이 많죠?

이외에도 뽀로,토끼,호빠맨,쿠우,사자등..다양한 캐릭터밥 만드는 법이 나와 있어요.

아이들 이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뿅 간답니다.ㅋ

"엄마,나 이것해줘~"하고 말이지요..

캐릭터 도시락뿐만 아니라..다양한 간식과 밥반찬이 227가지나 나와있어

활용도가 높아요..저도 집에서 밑반찬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답니다.

  



 

 맨윗부분에는 난이도가 나와 있고..파란상자로 묶어 요리의 특성을 잘 나타내주고 있네요..

만드는 법이 사진과 함께 나와 있어서 따라하기 쉽고..

보기에도 참 편하네요..

밥과 함께 간식이나 밑반찬도 곁들어 소개하고 있어서 다양한 영양소섭취에도 좋을 것 같아요..

 



 따라하기 쉬운 도시락 포장 아이디어인데요..

포장도 참 중요한데..요런 아이디어도 배워볼 수 있네요..

 

 

 토끼소시지 도시락과 달걀하트

 









 

울 지원이가 가장 먹고싶은 도시락으로 꼽은 토끼 소시지 도시락인데요..

난이도가 그다지 높지 않아..손쉽게 만들 수 있어요..

이렇게 만들면 정말 맛은 있는지.,또,영양면에서 좀 부족하지 않을까 궁금해 하시는 분 많을텐데요..

토끼머리속에 다양한 속을 넣어주기때문에 볶음밥을 먹는 것처럼 다양한 야채를 섭취할 수 있고..

맛도 있답니다..취향껏 속을 만드는 재료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은 것 같아요..

 먼저 부추와 양파,당근,느타리버섯을 넣고 볶은 소를 준비하구요..

달걀은 풀어서 체에 걸려 달걀말이를 알맞은 크기로 만들어 주지요.

밥에 소를 넣고 뭉쳐서 토끼얼굴을 만들고 소세지와 맛살로 귀를 표현해줘요.

토끼눈은 완두콩, 입과 코는 김을 가위로 잘라서 만들고..수염은 어묵으로 만들어줬어요.

달걀말이를 어슷하게 썰어 붙여 하트모양을 만들어주지요.

지원이가 젤로 좋아하는 동물이 토끼라 너무 좋아하네요..

 

  원조김밥



 

 

 아이들은 캐릭터도시락을 선호하지만 아빠는 원조 김밥을 좋아해서..

일반 김밥도 쌌어요..

아이것만 챙기면 삐짐이거든요~^^*

 

 핫도그

 



 



 

책에는 비엔나소세지로 미니 핫도그 만드는 법이 나와 있는데요..

저는 집에 있는 프랑크 소시지를 이용해 핫도그를 만들어봤어요.

잘 풀어놓은 달걀과 고운체에 내린 밀가루와 우유,설탕,소금,베이킹파우더를 섞어 핫도그 반죽을 만들어요.

소시지를 나무젓가락에 끼우고..반죽에 담가 돌려가며 묻히지요..

170도로 달군 기름속에 넣어 노릇하게 튀겨내면 완성이랍니다..

저는 처음으로 핫도그를 만들어봤는데요..

튀길때는 깊은 그릇에 하는 것이 좋겠더라구요..

나무젓가락쪽까지 기름이 잘 안닿으니..튀길때 고생했네요..^^;

지원이와 아빠가 잘 먹어줘서 기분이 좋았네요..

지원이 견학가는날 아침에 만들어 간식으로 싸가지고 갔는데요..

친구들한테 인기만점이었다고 하더라구요.

 엄마표 간식이라 너무 좋은 거 같아요..

 

 두부스틱



 

 

저희가족은 두부를 엄청 좋아해요.

생식으로 부침으로 국으로,,하루도 빠짐없이 두부를 먹을 정도인데요..

새롭게 먹는 법을 배웠네요...

두부에 소금을 뿌린후 물기를 제거하고..녹말가루와 검정깨를 섞은 옷을 입혀주고..

기름에 노릇하게 튀겨요..

두부스틱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말랑하니..유부의 맛도 나고..두부과자 맛도 나는것이..

개인적으로 참 맛있더라구요..

 

 떡갈비







소고기를 갈고 갖은 양념을 한 후 양념이 배이도록 한 후..

두부를 으깨어 섞어준후..반죽해..네모모양을 만들지요..

후라이팬에 약한불로 구어내면 맛있는 떡갈비 완성~

야채와 두부가 많이 들어가서...수분이 배어나오더라구요..

떡갈비는 맛있다는거 다 아시죠?

사먹는 것도 맛있지만..집에서 엄마표로 만들어주니..믿을 수 있어서 더 좋네요.

 

오이생채





고기류만 먹으면 느끼한데..상큼한 오이생채를 곁들이니 참 좋아요.

오이에 소금으로 간을 하고..물기를 짜고 갖은 양념을 하여 버무리지요.

봄에 입맛도 없고 밥생각도 별로 없을때 식초가 들어가 상큼한 오이생채도 참 좋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이가 맛있게 먹어줘서 기분이 참 좋았어요..

다음엔  도시락 싸가지고 야외에 나가야겠어요~

이책에 나온 레시피들은 도시락으로 싸도 좋지만..

집에서 밥 반찬으로 두루 활용할 수 있어서 참 좋은 거 같아요..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음식들이 소개되어 있어 따라해보면 요리실력이 많이 늘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아이키우는 엄마라면 책보며 활용해보시길 권해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