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어른이 되려나 봐요 - 스페인 아펠레스 메스트레스 상 수상
마리아 마르티네스 이 벤드렐 지음, 카르메 솔레 벤드렐 그림, 김미화 옮김 / 풀빛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이제 어른이 되려나 봐요

마리아 마르티네스 이 벤드렐 글 / 카르메 솔레 벤드렐 그림 /김미화 옮김

풀빛

 



 

아름답고 따뜻하면서 여운이 남는 멋진 동화책을 만났네요.

한아이의 엄마로써 아이의 아픔을 이해하고.

어루만져주었는지..반성도 되고..

 아픔을 통해 성숙해가는 모습이 대견스럽고 뭉클하네요.

 



 



 

 울보 마르타의 긴 머리카락은 사랑하고  이별하고 아픔을 극복하는 매개체로 그려지는데요.

아이들이 성장해 나가면서 많은 시련이나 어려움을 만나게 되고..좌절도 하겠지만...

그것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더 성숙해진 자신의 모습과 만날 수 있음을

예쁜 그림책으로 보여주고 있네요.

마르타가 우는 이유는 언제나 다르지만 사람들의 눈에는 똑같아 보인다는 말이..가슴이 아프네요..

누구나 울고싶을때가 있고...그 슬픔이 다르지만..그걸 이해 못하는 어른들이 봤을때는

걸핏하면 운다고...야단치기일쑤지요.

울 지원이가 울때, 아이를 이해하기보다는 야단을 많이쳤던 엄마라..

마르타의 눈물이 더 안쓰러운데요.

매일아침 대충 머리를 빗겨주는 고모때문에 눈물이 나지요..

사실 어른들은 바쁜 아침에 머리빗는 일에 신경을 잘 써주지 못해서..

머리가 뜯겨서 아프다고 지원이도 울때가 많은데..

그런 사소한 일도 아이들에게는 소중한 순간이 될 수 있음을 깨닫게 됐네요.

그런데.. 자신의 의지와는 달리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특별한 마르타의 머리카락을 자르게 되지요.

아빠와 방학때 여행을 가게 됐는데..아빠는 머리손질을 못하시거든요..

지원이도 어렸을적엔 머리카락 자르는 것을 정말 싫어했었는데..

마르타와 비슷한 이유였겠죠...^^*

엄마가 돌아가시고..자신의 얼굴에서 엄마의 얼굴을 보는 마르타..

다시 자라나는 머리카락을 보며 마르타는 깨닫네요..

머리카락도 가슴에 난 구멍도 시간이 흐르면 자라고.메워진다는것을요~

어른이 되간다는 것은 세상에 무뎌지는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스스로 상처를 극복하고 치유하는 과정속에 자신도 모르게 어른이 되가는 것이지요.

슬픔도 아이를 성숙시키고,, 성장시킬 수 있는 거름이란 생각도 해볼 수 있네요..

그러나..마음의 병이 깊지 않도록 잘 어루만져 주는 것도 어른의 몫이란 생각을 해보네요.

감성적인 동화를 통해 아이가 어른이 되어가는 모습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서정적인 그림과 이야기가 참 따뜻하고 감동적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